리아킴♥최영준, 웨딩화보에 날짜 박았다.."1월 24일" 궁금증 폭발 [Oh!쎈 이슈]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6.01.04 04: 34

안무가 리아킴과 최영준이 웨딩화보와 날짜를 동시에 공개했다. 깜짝 공개된 커플 화보에 세븐틴의 호시, 가수 츄는 물론 동료들까지 혼란스러워했다.
리아킴과 최영준은 지난 3일 오후 자신의 SNS에 “2026. 1. 24”라는 날짜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
이들이 공개한 사진은 웨딩화보였다. 리아킴은 순백의 웨딩드레스에 베일을 쓰고 사랑스러운 신부가 됐고, 최영준은 멋지게 턱시도를 차려입었다. 두 사람은 나란히 앉아서 포즈를 취하며 사진을 찍는가 하면, 장난스러운 포즈로 재미를 주기도 했다.

특히 리아킴과 최영준 모두 무대 위에서의 카리스마를 내려놓고 평범한 연인 같은 모습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웨딩드레스를 입은 리아킴은 단아하고 청순한 분위기를 완성했고, 최영준은 신사적인 분위기를 만들었다.
리아킴과 최영준의 깜짝 웨딩화보에 동료들도 당황하고 혼란스러워하는 반응이라 눈길을 끌었다. 세븐틴 멤버 호시는 “엥???”이라는 댓글을 남기며 의문을 표혔고, 가수 최예나도 “진짜!!??”라며 놀랐다. 가수 츄도 “영준썜 진짜라구요?”라고 물었다. 
두 사람의 동료들 역시 놀란 반응이었다. 동료들은 “당황스럽네”, “어머나”라는 댓글을 남기면서 리아킴과 최영준의 웨딩화보에 대한 궁금증을 드러냈다.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리아킴과 최영준은 특별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다만 두 사람이 사진과 함께 공개한 날짜를 두고 다양한 해석이 나오고 있다. 
이들이 적은 날짜 2026년 1월 24일에는 ‘2025 코레오어워즈’가 진행된다. ‘코레오어워즈’는 K댄스의 글로벌 위상과 창작자 권리 증진을 목표로 하는 행사인 만큼, K댄스를 대표하는 안무가 리아킴과 최영준이 이벤트성 홍보에 나선 것 아니냐는 반응이다. 행사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특별한 이벤트로 웨딩화보를 공개한 것이라는 풀이다.
실제 결혼을 연상시키는 웨딩화보를 공개한 후 침묵 속 혼란스러운 반응을 즐리고 있는 리아킴과 최영준. 이들이 공개한 날짜가 어떤 의미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리아킴, 최영준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