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영우X신시아 '오세이사', 영화·도서·음원까지 삼박자 흥행ing
OSEN 유수연 기자
발행 2026.01.08 08: 56

 전 세계에서 130만 부 이상 판매된 이치조 미사키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영화화한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가 영화, 도서, 음원까지 모든 분야에서 고르게 흥행 중이다.
영화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가 영화를 넘어 도서, 음원까지 흥행하며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는 금주 중 손익분기점인 72만 관객 돌파를 확실시하고, 1020세대 관객들의 뜨거운 성원을 받으며 장기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도서와 음원 분야에서도 영화와 관련된 작품들의 흥행을 함께 이끌어 가고 있다.
먼저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는 영화 개봉과 함께 각본집을 발매하며 교보문고 공식 홈페이지 기준 예술/대중문화 분야 도서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각본집이 예술/대중문화 분야 작품에서 판매 기록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원작 소설 역시 영화의 흥행에 힘입어 판매량이 상승세를 탔다. 교보문고 공식 홈페이지 기준으로 주간 베스트셀러 소설 분야 8위를 차지한 것뿐만 아니라 개봉 이후 12월에만 1만 부 판매를 기록하며 약 10배 이상 판매율 상승세를 보여 주고 있다.

이에 그치지 않고 음원 역시 함께 주목받고 있다. 조권&가인, 플레이브, 레드벨벳 조이, 하동균, 적재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아티스트와 함께 발매한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의 콜라보레이션 OST는 영화 팬들과 음악 팬들을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 특히 예능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아담 부부’라는 애칭으로 사랑받았던 조권&가인이 영화 콜라보레이션 OST를 위해 무려 9년 만에 재발매한 ‘우리 사랑하게 됐어요’의 스페셜 클립은 유튜브에서 22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대세 아이돌 플레이브가 발매한 ‘이 밤을 빌려 말해요’ 역시 8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콜라보레이션 OST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객과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 영화의 흥행 파워를 입증한다.
한편 원작 소설, 각본집, 음원까지 모든 분야에서 흥행 중인 영화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는 매일 하루의 기억을 잃는 서윤(신시아)과 매일 그녀의 기억을 채워주는 재원(추영우)이 서로를 지키며 기억해가는 청춘 멜로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yusuou@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