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GDR 원포인트레슨을 기다리는 수많은 사람들
OSEN 민경훈 기자
발행 2014.03.14 16: 40

14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 1전시장에서 열린 '2014 SBS골프 대한민국 골프대전' 골프존 부스에서 골프연습 전용 시스템인 GDR을 통해 원포인트레슨을 받고 있다.
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킨텍스 제 1전시장에서 ' 2014 SBS골프 대한민국 골프대전'이 열린다.  골프존에서는 골프연습 전용 시스템인 GDR(Golfzon Driving Range)을 선보인다.
'GDR'은 레슨 프로들은 물론, 개인들이 혼자서도 체계적이고 재미있게 연습할 수 있는 골프 연습 전용 시뮬레이터이다.

'GDR'은 클럽별 거리와 궤도, 구질을 정확히 분석하고 이를 체계적이고 직관적으로 사용자에게 전달하여 골프연습의 질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제품이다. 실제 라운드에서 발생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설정하고 연습 목적에 따른 연습모드를 제공하여 골프 실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보다 정확한 데이터 측정을 위해 탄생한 'GDR 센서'는 초당 2,000 프레임의 초고속 듀얼카메라 성능을 확보하여 볼마커 없이도 스핀의 축까지 감지할 수 있다. 아울러 드라이빙 레인지와 숏게임 등 연습에 필요한 데이터를 정확하게 구현하며, 별도의 하드웨어 없이 클럽데이터 추출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스윙 영상은 고해상도 터치 스크린을 통해 세밀히 분석되며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자동 클럽 인식을 통한 클럽별 데이터 분석 기능이 가능하고, 회원 카드 한 장으로 연습데이터를 전송하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확인할 수도 있다.
‘GDR’은 렌탈 서비스로 저렴하게 설치,운영 가능하다 매달 일정 비용의 렌탈비 납부로 고가 장비의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해, 실내·외 골프 연습장과 종합 스포츠센터 등 다양한 골프 연습장에서 많이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 rumi@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