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젯' 하정우x김남길, 전체 예매율 1위..2월 극장가 새 흥행 예고 [공식]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0.02.03 09: 11

새로운 소재와 신선한 이야기로 개봉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영화 '클로젯'이 2월 5일 개봉을 앞두고 영화진흥위원회(이하 영진위) 전체 예매율 1위에 올랐다.
'클로젯'이 개봉 3일 전인 2월 3일 오전 7시 30분 기준,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예매 점유율 17.8%를 기록하며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했다.
이는 설 시즌 개봉하여 꾸준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남산의 부장들', '히트맨'은 물론 동시기 개봉작까지 다양한 장르의 경쟁작들을 모두 제친 것으로 2월 극장가의 새로운 흥행 강자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2월 3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집계, 오전 7시 30분 기준
앞서 시사회를 통해 먼저 공개된 '클로젯'은 서양적인 소재인 벽장에서 시작되는 신선한 이야기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쫄깃한 긴장감, 그리고 하정우, 김남길은 물론 아역 배우들까지 연기 구멍 없는 탄탄한 캐릭터 구성으로 언론과 관객 모두에게 호평을 받았다. 특히 독특한 미장센과 긴장감을 폭발시키는 음향이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시사회를 통해 영화를 미리 본 관객들은 “세상에…벽장이 이렇게 무서울 일이야.. ㅠㅠ 오늘 엄마랑 자야겠다”, “현실 공포가 바로 이런 건가, 세트장에 공을 많이 들이신 듯 미장센이 좋았음”, “편견을 깨준 새로운 형식의 공포 영화”, “배우님들 연기 너무 인상 깊게 봤고요! 영화를 보면서 이렇게까지 감정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영화 보면서 소리 지르는 것도 처음이고, 손에 땀이 난 것도 처음이고요”, “동서양의 공포가 공존하는 것 같고 몰입감이 상당히 높아서 지루할 틈이 없었습니다” 등 호평을 쏟아냈다.
한편, '클로젯'(각본감독 김광빈, 제공배급 CJ엔터테인먼트, 제작 ㈜영화사 월광·㈜퍼펙트스톰필름)은 이사한 새집에서 딸이 흔적도 없이 사라진 후, 딸을 찾아나선 아빠에게 사건의 비밀을 알고 있다는 의문의 남자가 찾아오며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다. 오는 2월 5일 개봉.
/ hsjssu@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 영진위 통합전산망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