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엑스' 황승언, 신재휘에 '역배신' 당했다‥하니X배인혁, '썸' 조짐 [종합]
OSEN 김수형 기자
발행 2020.02.12 19: 38

'엑스엑스'에서 황승언 역시 하니의 전 남자친구 신재휘에게 배신당했던 과거가 드러났다. 하니와 배인혁은 점점 가까워졌다. 
12일 방송된 플레이리스트, MBC 공동 제작 드라마 ‘엑스엑스(XX)'(극본 이슬, 연출 김준모) 에서 루미(황승언 분)의 억울한 과거가 그려졌다. 
이날 루미(황승언 분)는 나나(하니 분)가 손님의 프라이버스를 누설한 것을 알게 됐다. 이루미는 "손님 프라이버스를 퍼뜨려? 바텐더 기본 매너 몰라, 일 커지면 매장감"이라면서 "사생활까지 털리는데 누가 우리 BAR에 오겠냐"며 소리쳤다. 나나는 "장사 매너 따지기 전에 인간 도리부터 따져라"고 하자, 이루미는 "착한 척하려면 흥신소차려라"며 버럭했다. 

나나는 "진짜 장사때문에 화낸 거 맞냐, 남일 같지 않아서 이러는 거 아니냐"며 루미를 발끈하게 했다. 
루미는 "내가 5년이나 지난 과거를 신경쓸 만큼 한가하지 않다"면서 "업계 1위는 술맛만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니야, 직업의식 가지고 일 똑바로 해"라며 쓴소리를 남기며 돌아섰다.  
그리고 다음날, 루미는 클래식BAR를 파티장으로 만들 것이라 했고, 나나는 "여긴 클럽 아니다"며 또 다시 의견이 갈렸다. 루미는 "있는 삶들 어떻게 노는지 배워라"며 나나를 자극하게 했다. 
단희(배인혁 분)는 갑자기 오프가 된 나나에게 "BAR에 좋은 쪽으로 생각하자, 난 뭐가 됐든 나나편"이라고 했다. 이에 나나가 감동하자 단희는 "딱히 약속 없으면 나랑 같이 가자, 하고싶은 것이 있다"면서 나나를 데리고 다른 술집으로 향했다. 나나는 단희에게 "BAR에서 일하니 못하는 것이 많아,  그래도 할 수 있는 것이 많다"면서 "맛집 줄 안 서고 먹으니 제일 좋아, 낮에 다들 일이있어 혼자가지만"이라 했다. 이에 단희는 "그럼 나랑 가자, 그땐 나나가 하고 싶은 걸로 하자"며 나나에게 한 발 짝 더 다가갔다. 
이어 단희는 "싫어하는 사람에게 꼭 해줄 말 있다고 하지 않았냐"고 하자, 나나는 "안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에 단희는 "그래도 말해야되는 거면 결국 말하게 될 것"이라 했고, 이때, 나나가 자신의 트라우마를 떠올리게 하는 싫어하는 노래가 나왔다. 단희는 나나가 싫어하는 노래를 알아채곤 이어폰을 꽂아줬고 이에 나나는 설렜다. 나나가 집에 돌아와, 정든(이종원 분)에게 묻자, 정든은 "그 사람이 관심있는 것, 상대방이 좋고 싫고를 알아주는 것"이라 말해 나나를 또 한 번 설레게 했다. 
나나는 루미에게 루미 남자친구인 규민(김준경 분)이 다른 여자와 바람피는 현장을 봤다며 이 사실을 알렸다.
루미는 이 말이 모두 거짓말이라 믿으며 오히려 나나에게 분노했다. 하지만 신경쓰였던 루미는 바로 규민에게 전화를 걸었다. 
루미는 바로 규민을 불러냈고, 규민이 거짓말한 사실을 알아챘다. 이어 출장을 핑계로 다른 여자와 있는 것을 직원이 목격했다는 걸 들었다고 했고, 그 여자가 임장미(나은샘 분)인 지 물었다.자신과 똑같은 향수를 갖고 있다는 것도 알았기 때문. 규민은 "너 요즘 약 안 먹지?"라면서 자신을 의심하는 것이라고 적반하장으로 나왔다. 규민은 "난 너밖에 없다, 날 믿어달라"고 다짜고짜 말했으나 루미는 잡았던 손을 뿌리쳤다. 
5년 전, 루미는 나나 남자친구였던 태현(신재휘 분)과의 만남을 떠올렸다. 루미는 태현에게 나나에 대해 물었으나 태현은 루미에게 "우리 요즘 안 좋다"면서 "솔직히 우리 끝났다"고 말했었다. 태현은 루미에게 "윤나나가 헤어지자고 했다"고 했고, 루미는 그런 태현을 안쓰럽게 바라봤다. 
이어 술에 잔뜩 취한 태현을 부축, 태현은 루미에게 입맞춤을 시도, 이를 루미가 거부하자 태현은 "너 나 윤나나보다 먼저 좋아한거 다 안다 ,윤나나랑 완전히 끝났으니 솔직해져도 된다"면서 루미의 입술을 훔쳤다.  
그날 태현은 루미와 원나잇을 하게 됐으나 다시 나나를 향해 가려고 했다. 
루미는 "너 나나랑 끝났다고 하지 않았냐"며 배신감에 찼다. 태현은 "제대로 확인 안 한 건 너, 날 좋아하니 내 말을 믿고 싶었을 것"이라면서 "우리 하룻밤 보낸 사이끼리 질척거리지 말자, 진짜 너 때문에 윤나나랑 헤어지게 생겼다"며 루미를 배신했다. 알고보니 루미가 태현을 중간에서 꼬신 것이 아닌 태현에게 놀아났던 안타까운 과거가 드러났다.
한편, 플레이리스트, MBC 공동 제작 드라마 ‘엑스엑스(XX)'는 매주 금요일 밤 12시 50분에 방송된다. 또 매주 수, 목요일 오후 7시 네이버 V오리지널에서 선공개로 만나볼 수 있으며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도 방영된다.
/ssu0818@osen.co.kr
[사진] '엑스엑스'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