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21일 오전 6시 타이틀곡 'ON' 틱톡서 30초 선공개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0.02.19 14: 30

 그룹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ON'이 틱톡을 통해 30초 선공개된다.
19일 틱톡(TikTok)은 오는 21일 오전 6시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앨범 ‘MAP OF THE SOUL : 7’ 타이틀곡 'ON'을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이 비디오 플랫폼을 통해 타이틀곡을 사전 공개하는 것은 데뷔 이래 최초의 일이다. 정식 공개 시각인 오후 6시보다 12시간 앞서 신곡 'ON'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이는 오직 틱톡을 통해서만 제공된다.

방탄소년단의 신곡 사전 공개의 창구로 틱톡이 결정된 데에는 앱이 갖고 있는 파급력이 주요하게 작용했다. 어플리케이션 내 글로벌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는 틱톡의 특성상, 전 세계에서 동시다발적인 반응을 효과적으로 이끌어 낼 수 있기 때문.
틱톡 측은 "기존의 일방적이었던 방식에서 벗어나 사용자와 콘텐츠로 소통하는 틱톡만의 양방향 홍보 방식은 대중가요 시장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파격적인 시도이나, 틱톡에서는 이미 수차례 진행돼왔던 검증된 프로모션 기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1일 오후 6시 네 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 7’을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mk3244@osen.co.kr
[사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