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127 멤버들이 정규 2집 활동 기지개를 펴면서 이번 앨범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5일 방송된 V라이브 'NCT127(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재현, 윈윈, 마크, 해찬, 정우)의 영웅본색' 편이 전파를 탔다.
이날 NCT12T 멤버들은 내일인 6일 발표하는 정규 2집 타이틀곡 '영웅'을 소개하면서 "무려 두 번째 정규앨범 발매"라며 기뻐했다.
멤버들은 컴백을 하루 앞두고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오랜만에 단체 V라이브를 진행한다고 소개했다. 특히 마크는 그동안 공개한 다양한 컴백 콘텐츠들을 언급하며 "자랑스럽다"면서 흐뭇하게 미소 지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분위기를 몰아 멤버들끼리 게임을 시작했다. 2인1조씨 팀이 되어 게임이 진행됐다. 쟈니가 MC를 맡아 게임을 진행. 먼저 주사위 게임을 시작했다. 신곡 '영웅' 노래가 흘러나왔고 멤버들이 이를 따라부르기 바빴다. 이어 1대1 대결로 게임이 펼쳐졌고 소년같이 재미에 푹 빠진 멤버들 모습이 웃음을 안겼다.

멤버들은 이구동성 개임도 진행했다. 하지만 뜻이 맞지 않아 계속 오답행렬이 이어졌고, 폭소만발한 가운데 또 다른 게임을 진행했다. 사진 속 인물 맞히기가 이어졌다. 영화 속 영웅들의 이름을 맞히는 것이었다. 이소룡부터 아이언맨 등 다양한 영웅들이 나왔고 멤버들은 인물에 따른 제스쳐까지 따라하며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정신없었던 게임코너를 마쳤다. 게임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선보인 NCT127은 다음으로 '흥잡본색' 코너를 진행했다. 멤버들은 "정규앨범과 함께 수록곡도 함께 들어보겠다"면서 음악에 맞춰 춤을 선보였다.
먼저 수록곡 중 'ELEVATOR'가 흘러나왔다.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을 중심으로 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멤버들은 "영상미가 참 좋았던 곡, 팬들도 이 영상을 좋아할 것 같다"며 엘리베이터를 배경으로 한 영상이 독특하다며 이유를 전했다.
다음은 타이틀곡 '영웅'이 흘러나왔다. 이 곡은 중독성 강한 시그니처 보코더 사운드와 다이내믹한 글라이딩 효과를 입힌 베이스 소스가 인상적이며 강렬한 템포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이다. 트라우마를 이겨내자는 의미가 담긴 곡이다. 바로 포인트 안무를 선보인 멤버들은 "퍼포먼스 풀보전은 오늘 밤 12시, 더 스테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고 말해 기대감을 더했다.

또한 뮤직비디오에서 복근을 공개한 멤버들을 꼽았다. 가장 인상적인 복근으로 멤버들은 모두 쟈니를 꼽았고 다음 뮤직 비디오에서 복근을 공개하고 싶은 멤버로 도영을 꼽아 눈길을 끌었다.
다음 곡은 '꿈'이 흘러나왔다. 어쿠스틱 기타와 플랙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드롭 기반의 알엔비 팝곡으로, 상대를 좋아하는 마음을 마치 풍선처럼 부풀어 현실과 꿈을 오가는 설렘이 느껴지는 곡이라 전했다. 특히 1위한 것에 대해 멤버들은 "예상 못 했다"면서 곡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낮잠'이란 곡은 감미로운 로즈 피아노 사운드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의 알앤비 곡이라 전했다. 계속해서 'DAY DREAM'이 흘러나왔고, 그루비한 무드의 미디엄 탬포 알앤비 곡이라 소개, 동화같은 스토리를 그려낸 가사가 곡의 몽환적인 매력을 배가시켰다.

이어 '메아리' 곡도 소개, 무게감 있는 808 베이스와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페스티벌 스타일의 알앤비 곡이라 전했다. 행복했던 추억들을 그리워하며 혼잣말을 내뱉지만 꿈 속의 메아리처럼 되돌아오는 애틋한 감정을 담았다고 덧붙였다.
'우산'이란 곡은 평소에 싫어하는 비 오는 날이지만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해 행복한 순간의 감정을 스토리 형식으로 풀어내 재미를 더한 곡이라 설명했다. 그러면서 직접 우산을 이용해 마치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처럼 즉석에서 연인 연기를 펼쳐 재미를 더했다.

멤버들은 방송말미 "퍼포먼스는 12시에 최초공개될 것"이라며 홍보를 톡톡히 전했다. 또한 "이번 앨범 대박, 한 곡마다 포인트가 있다"며 이번 곡에 대해 자신감을 드러냈다. 정규앨범인 만큼 더욱 기대된다
한편, ‘NCT 127의 ‘영웅’ 본색’을 통해서 멤버들이 직접 공개하는 신곡 스포일러 및 앨범 제작 비하인드 에피소드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전했다. NCT 127 정규 2집 ‘NCT #127 Neo Zone’은 3월 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ssu0818@osen.co.kr
[사진] 'V라이브' 방송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