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신승훈이 데뷔 30주년 프로젝트의 서막을 본격적으로 연 가운데, 수록곡을 선공개하면서 팬들에게 가슴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
신승훈은 오늘(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 30주년 기념 앨범 'My Personas'의 수록곡 '이 또한 지나가리라'를 선공개했다.
신곡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발라드 황제'라고 불리는 신승훈의 자작곡으로 웅장한 오케스트라와 기타 사운드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대곡 스타일의 모던 락 트랙이다. 지금까지 신승훈의 작곡 스타일과는 또 다른 멜로디와 창법의 변화가 돋보이는 곡으로 팝 적인 멜로디가 진한 여운을 선사한다.
특히 신승훈은 노래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현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위로와 위안을 전하고자 선공개를 결정했다고 알려져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신승훈은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오고 있는 만큼, 자신만의 위로 메시지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가사에도 힘을 썼다. 그는 "가야 할 길 있기에 헤매던 날들 / 꽃처럼 피우려고 모질던 바람 / 힘내란 말은 하지 않을게 이것만은 기억해줘 / 거센 강물처럼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가사로 덤덤하면서도 시간에 모든 걸 맡기라는 의미를 담아냈다.
또한 신승훈은 멜로디에 맞춰 책에 가사가 나열되는 리릭비디오를 통해 곡에서 느낄 수 있는 매력과 감동적인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
한편, 신승훈은 오늘(16일) 오후 방송되는 MBC '배철수 잼(Jam)'에 출연해 30년 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에피소드와 주옥같은 라이브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seunghun@osen.co.kr
[사진] 도로시 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