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ITZY(있지)가 신곡 'WANNABE'(워너비)로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차지했다.
19일 오후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은 정규 방송이 아닌 하이라이트로 채워졌고, '슬기로운 방구석 생활' 특집으로 꾸며졌다.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갓세븐 등의 무대가 공개된 가운데, 마지막에 3월 셋째주 1위가 발표됐다.
이날 1위 트로피는 ITZY에게 돌아갔고, 멤버들은 JYP엔터테인먼트 식구들을 비롯해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ITZY(있지)는 최근 미니 2집 'IT'z ME'(있지 미)와 타이틀곡 'WANNABE' 무대를 선보였다.
타이틀곡 'WANNABE'는 데뷔곡 '달라달라'를 만든 별들의전쟁 *(GALACTIKA *)이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3연속 히트에 가속을 더했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ITZY의 에너지가 합쳐져 K팝 시장을 또 한 번 강타했다.
'WANNABE' 뮤직비디오 역시 ITZY만의 틴크러시가 인상적이다. 뮤직비디오에서 ITZY는 높은 하이힐을 벗어던지고 맨발로 런웨이를 활보한다. 이어 잘 차려진 식탁을 제멋대로 어지럽히고, 스스로 머리카락을 자르며 해방감을 느끼는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WANNABE'는 발표와 동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를 석권한데 이어 발매 11일째에도 일간 차트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발매 당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벅스 일간 차트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지니뮤직, 소리바다 등에서도 꾸준히 5위권에 자리하는 등 신 음원 강자의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 12일 음악 방송 활동을 시작하며 완벽한 무대를 선보인 이후 멜론, 네이버뮤직의 일간 차트 순위가 역주행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IT'z ME'는 음반 집계 사이트인 한터 차트 기준 초동 판매량 6만 4,659장을 넘어섰다. 이는 전작 'IT'z ICY'(있지 아이씨)의 초동 기록 3만 2,416장보다 약 2배 증가한 수치이다.
가온 차트 리테일 앨범 주간 차트(2020.03.08~2020.03.14)에서도 쟁쟁한 선배 그룹의 뒤를 이어 3위에 오르기도 했다.
데뷔곡 '달라달라'와 'ICY'(아이씨)에 이어 'WANNABE'까지 3연속 히트곡을 만들어냈다.
/ hsjssu@osen.co.kr
[사진] '엠카운트다운' 방송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