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NCT 127이 '무대 끝판왕'의 면모를 드러낼 예정이다. '뮤직뱅크'에서 '영웅'과 '백야' 무대를 연달아 보여주는 것.
20일 방송관계자에 따르면 NCT 127은 이날 방송되는 KBS 2TV '뮤직뱅크'에서 정규 2집 ‘NCT #127 Neo Zone’ 타이틀곡 '영웅(英雄; Kick It)'과 수록곡 '백야(White Night)' 무대를 꾸민다.
특히 NCT 127이 음악방송에서 '백야' 무대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백야'는 이별 후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한 절절한 그리움을 NCT 127의 섬세한 보컬로 표현한 슬로우 템포의 R&B 발라드 곡이다. 차분하고 아련한 감성이 인상적.

이에 힘입어 '백야'는 타이틀곡 '영웅'과 함께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그만큼 많은 팬들은 '백야'의 무대를 보고싶어했고, NCT 127은 이날 '뮤직뱅크'에서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멤버들 역시 이번 무대를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뿐만 아니라 '백야'는 '영웅'과 극과 극 매력을 지닌 곡이기에 무대를 보는 즐거움은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 ‘영웅'은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가사에 재치 있게 담은 힙합 댄스 곡. 액션신을 연상케 하는 군무, 이소룡의 무술 제스처를 모티브로 한 포인트 안무 등이 돋보이는 ‘무술 퍼포먼스’와 NCT 127의 파워풀한 에너지를 만끽할 수 있어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이가운데 NCT 127은 정규 2집 ‘NCT #127 Neo Zone’으로 데뷔 이래 역대급 성적을 기록 중이다. 미국 빌보드의 메인 차트 ‘빌보드 200’ 5위 및 ‘아티스트 100’ 2위에 올랐음은 물론,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 ‘테이스트메이커 앨범’ 등 빌보드 4개 차트 1위를 달성했다. 또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33개 지역 1위, 국내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 중국 QQ뮤직 한국 음악 뮤직비디오 차트 1위 등 각종 글로벌 차트를 휩쓸며 인기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지난 19일 발표된 가온 주간 차트(3월 8~14일)에서도 다운로드 차트 1위를 차지하며, 2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어 강력한 음원 파워를 증명했다.
이처럼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NCT 127. 이번 '뮤직뱅크' 무대는 그 어느 때보다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misskim321@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