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클래스"..'반도', 1차 예고편 공개→전 세계 들썩인 역대급 반응
OSEN 하수정 기자
발행 2020.04.06 14: 12

영화 '반도'가 1차 예고편 공개와 동시에 쏟아진 폭발적인 반응으로 국내외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2020년 최고 기대작 '반도'가 1차 예고편 공개 직후 영화 팬들의 열띤 반응을 받고 있어 화제다. 영화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2016년 전 세계를 강타한 메가 히트작 '부산행'의 세계관을 잇는 '반도'는 비주얼 마스터 연상호 감독과 액션 마스터 강동원이 선보이는 확장된 스케일과 속도감 넘치는 액션, 강렬한 비주얼로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20년 최고의 기대작답게 런칭 포스터, 최초 스틸 등 새로운 이미지를 공개할 때마다 연일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K-무비 신드롬을 이끌 차세대 작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런 호응을 입증하듯 지난 4월 2일 여러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1차 예고편의 반응 또한 가히 폭발적이다. 공개 당일 영화 일간검색 1위, 베스트 무비클립 1위 등에 오르며 국내 주요 포털 사이트 메인을 장악한 '반도'의 1차 예고편은 5일 만에 누적 조회 수 10,301,750회와 댓글 수 67,026개를 기록하는 등 압도적인 수치를 자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로튼 토마토, IGN 등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이트들도 SNS에 '반도'를 소개하며 전 세계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1차 예고편을 본 해외 네티즌들은 “예고편이 굉장하다! 한국 영화는 완전히 월드 클래스다”(일본, 트위터), “부산행보다 더 재미있어 보여”(오세아니아, 페이스북), “최고다! 액션 기대된다”(말레이시아, 페이스북), “부산행의 장점을 가지고 가면서 더 많은 것들을 보여줄 것 같다”(북미, 유튜브), “한국 영화와 사랑에 빠지는 것 같아”(남미, 인스타그램), “이거야! 너무 오래 기다렸어”(홍콩, 페이스북) 등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국내 네티즌들은 한국 영화에서 쉽게 볼 수 없던 압도적인 스케일에 열광했다. 이들은 달리는 기차에서 광활한 도심으로 배경을 옮겨 펼쳐진 '반도'의 속도감 넘치는 액션에 “레전드 작품이 탄생할 것 같은 느낌. 예고편만 봐도 엄청난 스케일과 좀비들의 공격이 장난 아니네요”,  “강동원 원샷원킬 액션 쩐다. 여름엔 반도다”, “아낌없이 등장하는 좀비와 그걸 쓸어버리는 스케일이 진짜 월드스케일이다”라며 감탄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더욱 빨라진 좀비와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 치는 생존자들의 모습에 “예고편 숨참고 보다가 마지막 “많이 무서웠죠” 부분에서 같이 대답할뻔함”, “거짓말 아니고 예고편 10번은 넘게 봤다”, “부산행 4년 후X연상호X강동원 이 환상의 조합 뭐야. 올 여름에는 이거다”라며 더 커진 세계관에 대한 호기심과 기대감을 한껏 드러내고 있다.
거대해진 스케일과 액션으로 전 세계 영화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영화 '반도'는 올여름 국내와 해외 주요 국가들에서 동시기 개봉 예정이다.
/ hsjssu@osen.co.kr
[사진] '반도' 포스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