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챔'에서 8웖 마지막주 TOP5를 소개했다.
26일 방송된 MBC 에브리원 '쇼챔피언(쇼챔)'에서 8월 마지막주 후보를 알아봤다.
이날 MC들은 'ITZY(잇지)'와 효린, 온앤오프(ONF)의 컴백무대를 예고, 원어스와 드림캐쳐 등 다양한 무대들이 이어질 것이라 소개했다.
그러면서 8월 마지막주 TOP5 후보를 공개, 먼저 (여자)아이들의 '덤디덤디(DUMDI DUMDI)'와 잇지(ITZY)의 'Not Shy', 그리고 드림캐쳐(Dreamcatcher)의 'BOCA', 박진영과 선미가 듀엣으로 호흡을 맞춤 ''When We Disco', 제시의 '눈누난나(NUNU NANA)'가 나란히 올랐다.
이 가운데 가수들의 무대가 이어졌다. 먼저 밴드 루시(LUCY)가 '조깅'이란 곡으로 무대를 열었다.
루시는 형형색색 패션으로 선보인 장난꾸러기 매력과, 세트업을 입고 악기를 연주하는 뮤지션의 모습 사이의 온도차를 보이며 무대를 사로 잡았다.
타이틀곡 ‘조깅’은 통통 튀는 청량한 멜로디 라인과 제목처럼 빠르게 달려 나가는 템포가 특징. 경쟁하듯 뛰기만 하는 사람들을 향해 자신의 속도감에 맞춰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갔으면 좋겠다는 따뜻한 가사를 얹었다.
다음은 상큼함으로 중무장한 걸그룹 로켓펀치(Rocket Punch)의 무대도 이어졌다. 'JUICY(주씨)'란 곡으로 컴백한 로켓펀치는 청량한 매력까지 더하며 풍성한 무대를 꾸몄다.
타이틀곡 'JUICY'는 오리엔탈 사운드와 기타가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트랩의 곡으로, 로켓펀치만의 강렬하고 밝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노래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 장난기 넘치는 가사와 어울리는 포인트 안무도 감상 포인트. 발매 직후 국내외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로켓펀치는 글로벌 K팝 걸그룹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ssu0818@osen.co.kr
[사진] '쇼챔' 방송화면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