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1년간 팀 공식 SNS 팔로워만 총 2천만명 증가..글로벌 인기
OSEN 김은애 기자
발행 2020.12.17 15: 28

그룹 블랙핑크가 작년에 이어 올 한 해도 전세계를 뜨겁게 달군 가운데, 케이팝 레이더가 블랙핑크의 인기 상승 규모를 정리했다.
최근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의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는 브리프 섹션을 통해 올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케이팝 아티스트의 데이터를 총집합 한 ‘2020 케이팝 레이더 연말 결산’을 발표했다.
또 올해 가장 많은 팔로워 증가량을 보여준 10팀의 데이터를 총정리해 ‘2020 스케일 업’을 공개했다. 특히 올해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하며 왕성한 활동을 보여준 블랙핑크는 지난 해에 이어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블랙핑크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블랙핑크 공식 SNS 팔로워는 2020년 한 해 동안 총 2천만명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올 한해 블랙핑크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054만명 이상 증가해 누적 3천만 팔로워 돌파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뿐만 아니라 공식 페이스북 팔로워도 8백만 명이 증가해 총 약 1,36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게 됐다.
또한 블랙핑크가 지난 6월 공식 트위터를 개설한 후 일주일 만에 약 1,910만 개의 트윗이 쏟아졌고, 지난 11월까지 단 5개월만에 269만 명의 팔로워 증가량을 기록했다.
이와 관련, 케이팝 레이더 측은 “공식 트위터 개설 및 멤버 모두 활발한 인스타그램 활동으로 팬들과 교류한 영향이 크다”며 “이런 ‘팬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이 글로벌 팬들이 케이팝에 열광하는 하나의 포인트”라고 설명했다./misskim321@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스페이스오디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