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이 오는 1월 새로운 인문 교양 콘텐츠 ‘월간 커넥트’를 론칭한다.
오는 1월, tvN이 언택트 트렌드에 발맞춘 새로운 방식의 프로그램, ‘월간 커넥트’를 론칭한다. 월간 기획으로 매달 1회씩 편성되는 tvN ‘월간 커넥트’는 4인의 멤버가 한 달에 한 번 그들만의 비밀스런 ‘아지트’에 모여, 이달의 이슈와 화제의 인물을 선정하고 그 주인공을 랜선으로 초대해 인터뷰하는 프로그램. 각 분야의 전문가 4인이 자신만의 시선으로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는 가운데,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이슈를 자연스럽게 토크로 풀어낼 예정이다.
각 분야를 대표할 4인의 멤버로는 먼저 대중문화 전문가 장예원, 금융/경제전문가 김동환 대표, 국제정치 전문가 김지윤 박사, 건축/공간 전문가 유현준 교수가 출연을 확정지었다. 지적 호기심을 맘껏 드러내며 진행을 담당할 장예원부터 각각 경제적, 정치적, 건축/공간 관점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질문을 던질 이들의 활약에 기대가 모아지는 상황. 형식적인 전문가들의 토크가 아닌 마치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펼쳐지는 그들의 지적인 사교모임을 엿보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특히 이들은 매달 가장 화제가 되는 인물을 인터뷰이로 선정한다. tvN ‘월간 커넥트’의 처음을 장식할 1월의 인터뷰이는 ‘정의란 무엇인가’와 ‘공정하다는 착각’의 저자로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마이클 샌델과 세계 3대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짐 로저스. 모두가 한 번쯤 만나보고 싶었던 이들을 시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언택트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월간 커넥트’는 오는 2021년 1월에 첫 방송된다./pps2014@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