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글 작성자 선처" 조병규, 법적대응vs"욕설·상습폭행" 2차 피해자 등장 [종합]
OSEN 박판석 기자
발행 2021.02.17 19: 18

 배우 조병규가 학폭 의혹과 관련해서 모든 의혹을 부인하고 법적 대응할 입장을 밝힌 상황에서 추가 폭로자가 등장했다.
한 커뮤니티에서 17일 '조병규 학교 폭력 피해자입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글을 쓴 네티즌은 "조병규는 초중학교때도 소위 말하는 일진이나 질 안좋은 친구로 유명했습니다"라며 "초등학교 저학년 무렵, 제가 자전거를 타고 가는데 길을 가로막고 친구들과 함께 자전거를 빌려달라고 협박을 했습니다. 빌려주면 다시 안돌려줄걸 알고 있었기에 저는 거절을 했고 거절을 하자 BB탄 총으로 저한테 난사를 했습니다"라고 피해 사실을 밝혔다.
여기에 더해 "어떤 날에는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축구를 하고 있었는데, 와서 조병규 무리가 와서 축구를 하겠다며 축구공을 뺏어가고 강제로 자리도 뺏어간 적이 있습니다. 저는 조병규보다 1살 어리고 같이 있던 친구들이 저보다 덩치가 컸기 때문에 강제로 다른 곳으로 가서 축구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라고 피해 사실을 전했다.

조병규가 무대 위로 입장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rumi@osen.co.kr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피해사실도 전했다. 이 네티즌은 "욕설이나 상습폭행은 더 많았습니다. 길가다가 마주치면 폭행이나 욕설을 당한적도 많고요. 제가 이렇게 조병규한테 당한 이유는 단순히 조병규가 괴롭히던 같은반 여자애(친누나) 동생이었기 때문입니다"라고 설명했다.
조병규의 학교 폭로를 추가적으로 폭로한 네티즌은 법정싸움도 각오했다. 그는 "또한 당사자의 사과 선에서 끝나길 빌지만, 법정 싸움으로 가게 된다면 갈 생각도 있습니다. 응원과 격려 해주시는 분들 감사드립니다"라고 글을 마무리 했다.
배우 조병규가 포토타임을 하고 있다. /jpnews@osen.co.kr
앞서 지난 16일 한 네티즌은 조병규로부터 뉴질랜드에서 학교를 함께 다니며 학폭에 시달렸다고 주장하는 글을 올렸다. 
조병규의 소속사는 법적 대응 예고 이후에 첫 폭로자를 선처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당사가 2월 17일 오늘 오전 소속 배우에 대한 위법행위 처벌을 구하는 고소 및 수사를 의뢰한 직후 해당 허위 게시글 작성자가 당사로 연락을 하였습니다. 허위 게시글 작성자는 자수하여 본인이 작성한 글이 허위 사실임을 인정하고, 본인의 잘못과 위법행위를 후회하고 있으며, 사과하는 선에서 선처해줄 것을 호소하였습니다. 이에 당사가 작성자의 진위를 확인하고, 작성자가 직접 허위 게시글을 삭제하였다는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후에도 강력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소속사 측은 "다만, 이후에도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거나 소속 배우에 대한 피해를 가중시키는 다른 사정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강경하게 대응하여 소속 배우의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경고했다.
이하 2차 폭로글 전문
안녕하세요. 원래 디시인사이드 조병규 갤러리에 글 썼다가 삭제당해 오게되었습니다. 이런 커뮤니티에 글 쓰는건 처음이라 두서 없어도 잘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친구들한테도 평소에 TV에서 조병규 나올 때마다 "쟤 어릴때 학폭 하던 애인데 논란 안터지고 잘 나오네"라고 말하곤 했는데 또 요즘에 폭로 터져서 저도 보탬글 써봅니다.
저는 조병규가 유학가기전 초등학교 중학교 사절에 같은 동네에 살았는데 조병규는 초중학교때도 소위 말하는 일진이나 질 안좋은 친구로 유명했습니다. 하지만 자세한 부분은 잘 모르니 제가 직접 당한 것만 이야기 하겠습니다.
- 초등학교 저학년 무렵, 제가 자전거를 타고 가는데 길을 가로막고 친구들과 함께 자전거를 빌려달라고 협박을 했습니다. 빌려주면 다시 안돌려줄걸 알고 있었기에 저는 거절을 했고 거절을 하자 bb탄 총으로 저한테 난사를 했습니다.
- 어떤 날에는 운동장에서 친구들과 축구를 하고 있었는데, 와서 조병규 무리가 와서 축구를 하겠다며 축구공을 뺏어가고 강제로 자리도 뺏어간 적이 있습니다. 저는 조병규보다 1살 어리고 같이 있던 친구들이 저보다 덩치가 컸기 때문에 강제로 다른 곳으로 가서 축구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일단 오래된 일인지라 생각나는 큰 사건은 이정도이고 욕설이나 상습폭행은 더 많았습니다. 길가다가 마주치면 폭행이나 욕설을 당한적도 많고요. 제가 이렇게 조병규한테 당한 이유는 단순히 조병규가 괴롭히던 같은반 여자애(친누나) 동생이었기 때문입니다.
인증할수 있는건 초등학교 졸업사진밖에 없는것 같아 일단 같이 첨부합니다. 소속사에서나 조병규 본인도 부정하고 있는 실정 잘 알지만, 당사자 면대면으로 보고도 발뺌할 수 있는지 참 보고싶네요.
이 글을 보고 궁금하다거나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 있으면 댓글로 물어보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뭐 친누나의 증언이나 이런게 필요하다는 분 있어서 스카이캐슬때 나눴던 페메 내용 조금 첨부하겠습니다. 이렇게 해도 눈가리고 아웅 하시는 분들은 제가 더이상 어떻게 할 방법이 없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저는 이 글 삭제할 생각이 없으니 만약 삭제된다면 제 의지가 아님을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당사자의 사과 선에서 끝나길 빌지만, 법정 싸움으로 가게 된다면 갈 생각도 있습니다. 응원과 격려 해주시는 분들 감사드립니다.
이하 조병규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HB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배우 조병규를 향한 악성 댓글 및 허위사실 명예훼손과 관련하여 다음의 공식입장을 드립니다.
당사가 2월 17일 오늘 오전 소속 배우에 대한 위법행위 처벌을 구하는 고소 및 수사를 의뢰한 직후 해당 허위 게시글 작성자가 당사로 연락을 하였습니다. 허위 게시글 작성자는 자수하여 본인이 작성한 글이 허위 사실임을 인정하고, 본인의 잘못과 위법행위를 후회하고 있으며, 사과하는 선에서 선처해줄 것을 호소하였습니다. 이에 당사가 작성자의 진위를 확인하고, 작성자가 직접 허위 게시글을 삭제하였다는 사실을 확인하였습니다.
당초 당사는 소속 배우에 대한 위법행위에 대해 강력히 대응하여 가능한 법적 절차를 모두 진행하고 있었으나, 허위 게시글 작성자가 본인의 잘못을 반성하고 여러 차례 선처를 구하는 의사를 전해온 것을 감안하여 작성자로부터 다시는 위법행위를 저지르지 않겠다는 확약을 받았습니다. 다만, 이후에도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거나 소속 배우에 대한 피해를 가중시키는 다른 사정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강경하게 대응하여 소속 배우의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앞으로도 당사에 소속된 다른 배우들을 포함하여 모든 아티스트에 대하여 아니면 말고 식으로 타인을 음해하거나 피해를 입히는 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대응하여 형사 처벌을 구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pps201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