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어 베이팅 논란 딛고 '평등' 메시지"
시즌제 걸그룹 코데즈가 지난 17일 오후 12시 유튜브 오피셜 코데즈(offcial qodes) 계정을 통해 세 번재 싱글 앨범 ‘라라라’ 뮤직비디오 영상을 공개했다.
‘라라라’는 웅장한 베이스 사운드와 메인보컬 델타의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으로 뮤직비디오에서 약육강식의 세계를 표현하고 있다. 내게 다가오는 상대방을 아슬아슬 외줄타기 하듯 유혹하는 내용. 1절과 2절의 후렴 부분은 동일하나 속도를 다르게 함으로 후반 부에 갈수록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안무로 구성돼있는 게 특징.
소속사 이제이뮤직엔터측은 "케이팝을 소비하는 팬덤의 규모는 그 어느 때보다 커졌고, 이 과정에서 다양한 정체성들이 맞물림에 따라 이전에는 없었던 사회적 담론들을 생산해내고 있다. 이에 반해 아티스트나 기획사들은 여러 제약으로 인해 해당 문제들에 대해 소극적인 입장을 취할 때가 많은 것이 사실"이라고 전했다.
이어 "하지만 코데즈가 음악과 영상들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핵심 캐치프레이즈는 뮤직비디오의 말미에서 드러나듯 'EQUALITY,' 즉 모든 정체성을 아우르는 '평등'이다. 멤버들도 적극적으로 프로덕션 과정에 참여하고 공부하며 메세지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코데즈는 '평등'을 주제로 유의미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나가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데즈의 세 번째 뮤직비디오로 공개된 '라라라'에 출연 한 코데즈의 델타는 팀 내에서 메인보컬을 맡고 있으며, 전매특허인 시원하고 탄탄한 고음으로 가창력을 뽐낸다. 람다는 팀의 막내로 뛰어난 왁킹 실력을 가진 메인댄서다.
한편 코데즈는 언택트 시대에 따른 새로운 음악 콘텐츠 시장에서 다량의 SNS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코데즈만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 멤버 알파의 뮤직비디오와 또 다른 다양한 컨텐츠들을 순차 공개한다.
/nyc@osen.co.kr
[사진] '라라라'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