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쇼' 에이티즈, '불놀이야' 컴백과 동시에 1위..베리베리∙그레이시 컴백[종합]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1.03.09 19: 19

 에이티즈가 '더쇼' 1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9일 오후 방송된 SBS MTV '더쇼'에서는 베리베리, 온앤오프를 제치고 3월 2째주 1위를 차지하는 에이티즈의 모습이 그려졌다. 
비록 이날 에이티즈는 '더쇼' 현장을 찾지는 않았지만, 에이티즈의 1위 소식에 전 세계 팬들의 응원과 축하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 

에이티즈는 지난 1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ZERO : FEVER Part 2'로 컴백했다. 에이티즈는 지난해 각종 연말 시상식에서 연달아 수상 소식을 전하며 '대세 보이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던 터라 에이티즈의 신곡 '불놀이야'에도 관심이 뜨거운 상황. 
에이티즈의 신곡 '불놀이야'는 세상의 잘못된 인식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불씨를 태워 진정한 불꽃을 피우겠다는 메시지가 담겨있는 노래로 에이티즈만의 '멋'을 느낄 수 있는 트랙이다.  에너지 넘치는 에이티즈의 보컬이 세상을 향해 거침없이 돌진하는 멤버들의 모습을 연상케 한다고.
'더쇼' 에이티즈는 '불놀이야' 뿐만 아니라 수록곡 'Celebrate'도 열창하며 K팝 팬들에게 반가움을 안겼다. 'Celebrate'는 모든 사람은 태어나 존재만으로도 축하받아 마땅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곡으로 리더 홍중이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데뷔 2년 만에 새로운 콘셉트에 도전한 베리베리도 빼놓을 수 없다. 베리베리는 지난 2일 'SERIES ‘O' [ROUND 1 : HALL]'을 발매했다. 베리베리는 'O' 시리즈를 통해 각자가 지니고 있는 어두운 내면의 공간을 발견하고 이들이 발견한 어둠을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앨범으로 2021년을 채울 예정이다.
특히 베리베리는 '내 안의 수많은 모습을 마주한다'라는 키워드로 전개됐던 전작 'FACE it' 시리즈 연장선으로 애써 마주하고 싶지 않은, 그러나 필수 불가결한 존재인 '어두운 내면'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그려내면서 마치 한 편의 영화 같은 분위기를 자아냈다. 
베리베리의 신곡 'Get Away'는 레게 팝 기반의 웅장한 트랙과 힘 있는 보컬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으로 치명적이지만 몽환적인 분위기가 인상적인 트랙이다.
이외에도 다크 카리스마로 돌아온 그레이시가 걸크러시 가득한 '더쇼'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그레이시는 지난 5일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M' 타이틀곡 '숨;(Blood Night)'으로 색다른 모습을 자랑했다. 
한편 오늘(9일) SBS MTV '더쇼'에는 그레이시, 에이티즈, 베리베리, 배너, 임지수, 박소연, 픽시, 트라이비, 오유진, 진해성, 온앤오프, 위아이가 출연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SBS MTV '더쇼'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