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의 로제가 첫 솔로 앨범 발매를 앞두고 팬들과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로제는 12일 오후 포털사이트 네이버 V라이브에서 방송된 'ROSÉ -R- COMEBACK LIVE'에서 솔로 데뷔 소감을 전했다.
이날 블랙핑크 멤버들은 솔로 데뷔를 앞둔 로제를 위해 애정이 가득 담긴 메시지를 보내 감동을 자아냈다.
로제는 "긴 컴백 준비 끝에 이렇게 라이브를 하게 될 줄 상상도 못했다. 너무 좋은 스태프 분들과 함께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면서 매일 같이 미팅하고 안무연습도 엄청 많이 했다. 이번에 연습 더 많이 하고 나오고 싶다고 해서 댄서 분들도 다들 많이 맞춰주시고 회사 식구 분들도 다들 많이 고생해주셨다. 바쁘지만 너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면서 솔로 준비를 했다"는 근황을 전했다.
로제의 이번 첫 솔로 앨범 'R'은 로제의 이름 알파벳 첫 글자이자,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발을 내딛는 그의 또 다른 시작을 뜻하며 로제가 직접 작사에 참여한 타이틀곡 'On The Ground'와 수록곡 'GONE' 총 2곡이 수록됐다.

로제는 솔로 데뷔 소감을 묻자 "오늘 눈 뜨자 마자 오늘 하루 잘 되게 해주세요라고 기도했다. 뭔가 부끄럽기도 하고 시원 섭섭하다. 진짜 오랫동안 많은 열정을 담아 준비한 데뷔라 시원 섭섭한 것 같다. 내 아이를 세상에 내보내는 느낌"이라며 "이번 앨범 활동은 그냥 재미있게 즐겼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On The Ground'에 대해서는 "이번 앨범 준비를 하면서 저한테도 위로가 많이 됐던 곡이다 배울 점이 많아서 이 곡으로 활동을 하게 되어 감사했다. 제 자신을, 제 목적들을 정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곡이어서 빨리 팬여러분들도 노래를 듣고 가사가 말하는 것들이 여러분들께 와닿았으면 좋겠다. 많은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곡이니까 빨리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 캐릭터를 상상하며 노래를 불렀다. 어떤 한 사람이 자기 이야기를 하듯이 녹음을 하려고 노력했고 일기를 쓰듯이 열심히 녹음을 해봤다"며 "이 노래를 듣고 내 인생곡이라고 생각해주셨으면 좋겠다. 인생에 고민이 많을 때 들으셔도 좋을 곡이고 깨달은 상태에서 들어도 좋은 곡이고 슬플 때, 신날 때 들어도 좋은 만능 곡"이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이날 로제는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앨범 언박싱, 팬들을 위한 미션 수행까지 다양한 코너들로 팬들과 소통했다.
한편 로제의 솔로 싱글 앨범 'R'은 미국 동부시간 기준 3월 12일 0시, 한국시간으로는 오후 2시에 공개된다. /mk3244@osen.co.kr
[사진] V라이브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