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끼리 왜 이래" 제시, 자신감 한도초과한 '어떤 X'..이 구역의 퀸(종합)[퇴근길 신곡]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1.03.17 18: 06

 가수 제시가 한층 더 '눈누난나'를 뛰어넘을 중독성 끝판왕 '어떤 X'로 돌아왔다. 
제시는 오늘(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앨범 '어떤X(What Type of X)'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해 7월 'NUNA' 이후 약 8개월 만에 컴백이다. 
신곡 '어떤X'는 제시가 "너와 다르다고 틀린 게 아냐", "판단하지 마 인생 모르잖아"라며 특유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솔직하게 표현한 트랙으로 피네이션의 수장 싸이가 제시와 공동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앞서 '눈누난나'를 통해 괄목할 만한 성적을 거뒀던 터라 제시와 싸이의 특급 협업에 기대감이 높아지는 건 당연한 수순. '눈누난나'와는 또 다른 팝 록 장르의 새로운 시도도 눈길을 끈다. 

특히 싸이는 개인 SNS를 통해 제시의 신곡 홍보에 박차를 가하는가 하면, 뮤직비디오 촬영부터 곡 작업까지 꼼꼼한 디렉팅을 거쳐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결과물을 완성했다고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제시는 "화장은 좀 더 진하게 / 난 타고난 기지배 / 뭔가에 끌리지 / Hashtag 일상 데일리", "너와 다르다고 틀린 건 아냐 / 판단하지 마 인생 모르잖아 / 놀라지마라 선수끼리 왜 이래" 등의 가사로 '센 언니'의 면모를 자랑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제시는 중독성 강한 "내가 어떤 X인 것 같아 (Do you really wanna?)" 가사와 "만족하지 않아 욕심쟁이 / 내꺼 챙겨 챙겨 하루 종일 / 이 구역의 미친 X", "Fashion은 살짝 야하게 / 태도는 좀 더 과하게 / 너에 비해 난 매워 / 남에 대해 좀 배워"라는 가사를 통해 제시 특유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솔직하게 그려냈다.
제시는 따라하기 쉬운 안무를 가미한 '눈누난나' 챌린지로 엄청난 열풍을 일으켰던 만큼 이번에도 그 인기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신곡 '어떤X'를 통해서도 중독성 강한 킬링 파트 안무를 선보였기 때문. 제시는 실제로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콘텐츠를 통해 '눈누난나 챌린지'에 이은 'WTX 챌린지'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제시는 오늘(17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앨범 '어떤X(What Type of X)'를 발매한 이후 네이버 NOW. 라이브쇼 ‘#OUTNOW’, 18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잇따라 출연해 신곡 ‘어떤X’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seunghun@osen.co.kr
[사진] 제시 '어떤 X' 뮤직비디오, 피네이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