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어보' 변요한, 내일(23일) SBS '철파엠' 출연…김영철과 영화 얘기[공식]
OSEN 김보라 기자
발행 2021.03.22 12: 55

이달 말 개봉을 앞둔 이준익 감독의 신작 영화 ‘자산어보’의 변요한이 홍보를 위해 라디오에 전격 출연한다.
변요한은 23일(화) 오전 생방송하는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에 출연을 확정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선다. 방송인 김영철과 영화에 관한 얘기를 나누는 것이다.
‘자산어보’(감독 이준익, 제공배급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제작 씨네월드)는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설경구 분)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변요한 분)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영화 포스터

영화 포스터
‘자산어보’에서 변요한은 바다를 벗어나 세상 밖으로 나가기 위해 글 공부에 몰두하는 청년 어부 창대 역을 맡아 섬세한 감정 연기를 펼쳤다. 
생방송 보이는 라디오로 진행될 내일 방송에서 변요한은 창대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기울인 노력과 시대극의 대가 이준익 감독에 대한 생각, 연기 호흡을 맞춘 설경구(정약전 역)와의 현장 에피소드를 전하며 영화를 기다리는 팬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그는 개봉을 앞둔 소감까지 아낌없이 전하며 아침 출근길 청취자들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자산어보’는 이달 31일 극장 개봉할 예정이다.
/ purplis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