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크고 작은 논란들로 연예계가 뒤숭숭한 가운데 N년 전 오늘 역시 크고 작은 좋은 소식과 나쁜 소식들이 연예계를 가득채웠다. OSEN 타임머신과 함께 N년 전 3월 24일의 이슈를 알아보자.

#2020년 3월 24일 'n번방 사건'에 분노한 스타들
전날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의 유력한 용의자 중 한 명 '박사' 조주빈의 신상 정보가 공개된 가운데, 이날 스타들은 또 다른 가해자를 비롯해 가입자 전원의 신상공개와 엄벌을 촉구하며 분노를 드러냈다.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은 모바일 메신저 텔레그램 비공개 대화방을 통해 디지털 성폭행 범죄가 벌어진 사건으로, 악랄한 수법과 막대한 피해가 전국민을 공분케 했다. 스타들 역시 개인 SNS 등을 통해 해당 사건 관련 청와대 국민청원글을 공유하는가 하면 사건에 대한 요약 내용을 알리고 팬들의 동참을 촉구했다.
2PM 준호는 "텔레그램 n번방과 간련된 용의자들에 대한 확실한 처벌이 필요하다 생각되는 시점이다. 이러한 범죄가 다신 일어나지 않도록 많은 분들이 관심과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팬들의 관심을 독려했고, 엑소 백현은 '가해자 n번방 박사, 회원 모두 처벌해달라'는 국민청원글을 공유했고, 같은 멤버 찬열 또한 'n번방 가입자 전원의 신상공개를 원한다'는 청원글을 공유하며 이에 동참했다.
밴드 자우림 보컬 김윤아는 그는 "2020년입니다. #N번방가입자 전원처벌 #N번방 이용자 전원 신상공개 원한다. 아직도 이런 천인공노할 범죄 행위가 제대로 처벌되지 않는다니"라며 영어로 적힌 해당 사건에 관한 요약 내용을 사진으로 만들어 개인 SNS에 공개했다. 옥주현은 "아동성착취로 돈 버는 바퀴벌레들이 너무나 많은건 바퀴벌레들 박멸을 시킬 수 없는 '법'이 만든 결과라고 생각한다. 우리나라도 태형이 있었으면 좋겠다"며 장문의 심경글을 공개하며 격분하기도 했다.

#2018년 3월 24일 조현재 결혼
배우 조현재는 이날 오후 서울 모처에서 5년 열애한 세미프로골퍼 출신의 사업가 박민정과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식은 가족, 친지, 지인 등을 초대해 비공개로 진행됐으며, 조현재는 식에 앞서 취재진에 "잘 살겠습니다"라는 짧지만 진심을 담은 결혼 소감을 전했다.
조현재는 결혼에 앞서 팬카페를 통해 "여러분들과 같은 마음으로 옆에서 가족처럼 힘이 되어주고 응원해주는 한 사람과 5년이라는 시간동안 서로 알아가고 함께 사랑을 키워왔다. 인생의 중대사를 맞아 각오를 새롭게 하고 새로운 시작이라 생각하며 가정이나, 배우의 자리에서 모두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다"는 글을 전했다.
이후 조현재는 그해 11월 득남해 아빠가 됐으며, SBS '동상이몽2 너는 내 운명'에 출연해 결혼과 육아 생활을 공개하기도 했다.

#2017년 3월 24일 차주혁 대마초 흡연 혐의로 기소
아이돌 그룹 남녀공학 출신 배우 차주혁(본명 박주혁)은 이날 대마를 흡연한 혐의(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로 불구속 기소됐다. 차주혁은 2016년 3월 강모씨로부터 대마를 3개비 넘게 받은 후,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세워둔 자신의 승용차 안에서 대마를 흡연한 혐의를 받았다.
1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 받은 차주혁은 형을 모두 복역한 뒤 이듬해 12월 14일 출소했다. 하지만 출소하자마자 같은 범행을 저질러 비난을 받았다. /mk3244@osen.co.kr
[사진] '그것이 알고싶다', OSEN DB, 듀오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