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뱅' 로제, 1위 트로피 '2관왕'..아이유 컴백→'라일락'∙'에필로그' 최초 공개 [종합]
OSEN 이승훈 기자
발행 2021.03.26 18: 22

 블랙핑크 로제가 '뮤직뱅크'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26일 오후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는 브레이브걸스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블랙핑크 로제의 모습이 그려졌다.
비록 이날 블랙핑크 로제는 '뮤직뱅크'에 출연하지 않았지만 1위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전 세계 팬들의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가 이어지고 있다. 

'뮤직뱅크'는 최근 데뷔한 K팝 신인 루키들과 스페셜 인터뷰를 진행했다. 가장 먼저 싸이퍼현빈 "싸이퍼는 '암호를 가진 자들'이란 뜻으로 무대 위에서 암호를 가지고 강력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누구에게도 안 꿀리도록 많은 노력할테니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고 말했다. 이어 싸이퍼 태그는 "좋아하는 이성에게 자신을 어필하고 누구에게도 꿀리지 않겠다는 메시지를 담고있다. 비 대표님과 함께 만든 포인트 안무가 있다"며 데뷔곡 '안꿀려'를 소개했다. 
이어 '뮤직뱅크' 퍼플키스 나고은, 수안은 " 다양한 색이 만들어진 보라색처럼 다양한 음악으로 여러분들에게 사랑을 드리겠다는 뜻이다. 케이팝의 신 선두주자가 되고 싶다는 야심찬 포부도 담겨있다"고 전했다. 또한 퍼플키스 나고은, 수안은 "많은 것이 담겨있는 '폰조나'는 멤버들이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스페인어로 '독'이라는 뜻이다. 독이 퍼져나가듯 우리에게 스며들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한다"며 신곡 '폰조나'를 홍보했다. 
지난 17일 데뷔한 미래소년도 빼놓을 수 없다. 미래소년은 "늘 대중과 함께 호흡하며 케이팝의 미래를 제시하고 미래를 향해 달려가겠다. '킬라'는 들으시는 분들에게 우리의 에너지를 전해주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총잡이 댄스를 집중해서 봐주시고 두 번째는 멤버들이 나에게 에너지를 주면 쾅하는 안무가 있다. 7인 7색 매력이 담긴 비주얼도 기대해주세요"라며 'KILLA' 무대 관전 포인트를 공개했다. 
아이유는 본격적인 컴백 무대에 앞서 '뮤직뱅크' MC들과 사전 인터뷰 시간을 가졌다. "사랑하는 유애나 오래 기다려주셔서 고맙습니다. 4년 만에 정규 5집 '라일락'으로 돌아온 아이유다"라고 자신을 소개한 아이유는 "'라일락'의 꽃말이 젊은 날의 청춘이다. 나의 젊은 날 20대 청춘과 안녕 인사하고 새로 다가올 30대와 안녕 인사하는 앨범이다"고 밝혔다. 
또한 아이유는 "타이틀곡 '라일락'은 오랫동안 열렬히 사랑했던 연인이 봄의 한복판에서 즐겁게 인사하며 기쁘게 헤어지는 이별하는 날의 이야기를 그린 곡이다. 포인트 안무가 머리를 꼬면서 찌르는 안무가 있다"며 무대 퍼포먼스 포인트를 자랑했다. 
이어진 '뮤직뱅크' TMI 토크 코너에서는 팬들에게 추천하는 불금의 야식 메뉴로 '비빔국수'를 손꼽았다. "봄날에 추천하고 싶은 본인의 곡은?"이라는 질문에는 "블루밍"이라고 대답했고, "요즘 가장 빠져있는 것은?"에는 "휴식"이라고 말했다. 또 아이유는 "최근에 가장 잘 샀다고 생각하는 물건은?"이라고 묻자 "신형 휴대폰", "엔딩 원샷 잡혔을 때 무슨 생각하나"에는 "요즘 아이돌분들 대단하시다. 순간 엔딩 원샷이 잡히면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코칭을 받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다"고 고백했다. 
이후 아이유는 '뮤직뱅크'를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아이유는 지난 25일 다섯 번째 정규앨범 'LILAC'을 발매했다. 20대의 마지막에 대해 화려한 인사를 건넨 것. 약 4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 'LILAC'은 스무 살의 솔직하고 풋풋한 감성을 담아 발표했던 20대의 첫 앨범 '스무 살의 봄'과는 달리 지금껏 지나온 20대를 10개의 트랙에 다채로운 시각으로 풀어내 그동안의 성숙해진 감성을 오롯이 담은 신보다.
특히 아이유는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프로듀싱은 물론, 전곡 작곡 작사에 참여하면서 한층 더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자랑했다. 또한 아이유는 새롭게 맞이할 30대에는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면서 20대의 첫 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까지 지켜봐 준 팬들에게 감사함을 담아 화려하면서도 쓸쓸하기도 한 아이유만의 인사를 전했다. 
이날 '뮤직뱅크'를 통해 첫 컴백 무대를 가진 아이유는 타이틀곡 '라일락'과 수록곡 '에필로그'를 선보였다. '라일락'은 화사하고 경쾌한 사운드로 봄의 설렘을 극대화한 곡, '에필로그'는 후련한 인사말과 레트로한 감성이 더해져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발라드곡이다. 
한편 오늘(26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는 BDC, 고스트나인(GHOST9), MCND, 슈퍼주니어(SUPER JUNIOR), 베리베리(VERIVERY), Weeekly(위클리), WOODZ(조승연), 드리핀(DRIPPIN), 미래소년, 소연, 싸이퍼(Ciipher), 아이유, 威神V, 위아이(WEi), 제시 (Jessi), 진해성, 퍼플키스(PURPLE KISS), 펜타곤 등이 출연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KBS 2TV '뮤직뱅크'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