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강승윤이 가장 강승윤답게 돌아왔다.
강승윤은 오늘(29일) 오후 6시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 'PAGE'를 발매한다.
앞서 강승윤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정규 1집 'PAGE'는 가장 나다운 앨범이다"라고 표현한 만큼 타이틀곡 '아이야(IYAH)'를 시작으로 전곡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강승윤의 지난 10년 음악 여정이 압축된 앨범인 셈.
또한 강승윤은 "음악하면서 느꼈던 것들, 10년이라는 시간을 살아가면서 '사람' 강승윤이 느꼈던 것들을 많이 담아냈다. 회고록 같은 앨범이다"라며 첫 번째 정규앨범에 강한 애착을 드러냈다.

싱어송라이터 강승윤이기 전, 사람 강승윤의 모든 것이 담긴 'PAGE' 타이틀곡 '아이야(IYAH)'는 강승윤이 자신한테 하는 이야기를 그려낸 곡으로 그는 "'지친 내 자신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무엇일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했다"고 소개했다. "타이틀곡뿐 아닌 대다수의 곡들이 사랑이 아닌 다른 주제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위너'와 '솔로 강승윤'의 차이점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덧붙이기도.
특히 강승윤은 '난 아직 아이야이야 / 모진 세상 속에 부담주지 마이야이야 / 나도 사람인데 어떻게 다 잘해'라는 가사를 통해 데뷔 후 자신이 느꼈던 다양한 감정들을 솔직하게 녹여냈다.
위너의 'REALLY REALLY', 'LOVE ME LOVE ME', 'ISLAND', 'EVERYDAY', 'MILLIONS', 'AH YEAH' 등의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독보적인 음악적 색깔을 자랑해온 강승윤. 과연 그가 데뷔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정규앨범에는 어떤 세계관을 그려내며 글로벌 K팝 팬들에게 힐링을 선사할지 기대된다.

한편 강승윤의 솔로 정규 1집 'PAGE'는 오늘(2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같은날 오후 5시에는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개최한다.
/seunghun@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