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강승윤의 첫 '페이지'..어른들을 위한 위로+공감 '아이야' (종합)[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1.03.29 18: 03

그룹 위너의 강승윤이 8년 만에 솔로 앨범으로 돌아왔다.
강승윤은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로 정규 1집 [PAGE]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아이야 (IYAH)'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2013년 위너 데뷔 전 발매한 솔로곡 '비가 온다' 이후 8년 만에 솔로 앨범을 발매하는 강승윤은 오랫동안 준비해온 만큼 첫 솔로 앨범에 여느 때보다 진솔하고 자유롭게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강승윤의 첫 정규 [PAGE]는 시간이 더해짐에 따라 ‘스토리’를 담게 된 강승윤의 지난날들을 그려내고, 솔로 강승윤이 앞으로 펼쳐낼 또 다른 'PAGE'를 그려내는 앨범. 타이틀곡 '아이야 (IYAH)'를 비롯해 총 12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승윤이 전곡 작사, 작곡하며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한껏 발휘했다.
또한 송민호가 힘을 보탠 ‘BETTER’, 사이먼 도미닉이 참여한 ‘안 봐도’, 원슈타인이 피처링한 'SKIP' 등 대세 래퍼들과 강승윤의 색다른 컬래버레이션이 기대를 모은다. 
강승윤의 타이틀곡 '아이야 (IYAH)'는 나이가 들수록 갖게 되는 책임감과 어른이 되어야 한다는 부담감을 솔직하게 털어놓은 곡으로, 강승윤 본인 스스로뿐 아닌, 이 시대를 살아가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곡이다. 강승윤 특유의 시원시원한 보컬과 분위기를 잘 살린 곡이다. 
"난 아직 아이야이야 / 모진 세상 속에 부담주지 마이야이야 / 나도 사람인데 어떻게 다 잘해"
특히 타이틀곡 '아이야'는 윤종신이 참여한 스페셜 트랙으로도 수록됐다. 윤종신과 강승윤은 지난 2010년 Mnet '슈퍼스타K2'에서 심사위원과 참여자 사이로 만나 현재까지 인연을 나누고 있는 바, 강승윤이 지녀왔던 지난 10여 년간의 삶의 물음들에 윤종신이 대답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위로와 여운을 남긴다.
이처럼 솔로 아티스트로 새로운 시작점에 선 강승윤이 전하는 따뜻한 위로가 리스너들에게 어떤 힐링을 선사할 지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