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려와 밤비" 엑소 백현의 그루브한 변신..매혹적인 러브송 'Bambi'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1.03.30 18: 03

그룹 엑소의 백현이 입대 전 마지막 음악 선물을 선사한다.
백현은 3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Bambi’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Bambi'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해 5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Delight’(딜라이트) 이후 백현이 약 10개월 만에 선보이는 이번 앨범 'Bambi'는 ‘사랑’을 테마로 한 R&B 장르의 총 6곡으로 구성, 백현의 감미로운 보컬과 독보적인 음악 감성을 만날 수 있는 앨범이다. 

특히 이번 신보는 군 입대를 앞둔 백현의 공백기 전 마지막 앨범으로, 백현은 음악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의상 스타일링에도 아이디어를 내는 등 적극 참여해 자신만의 음악 세계를 공고히 구축했다.
백현의 이번 앨범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백현의 업그레이드 된 보컬이다. 앞선 솔로 앨범에서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R&B 음악을 선보였던 백현은 이번 앨범을 통해 더욱 깊어진 음색과 저음과 고음을 넘나드는 화려한 보컬을 마음껏 뽐낸다.
타이틀곡 'Bambi'는 감성적인 기타 선율과 백현의 그루비한 보컬이 조화를 이루는 R&B 곡으로, 가사에는 성숙한 사랑 이야기를 동화 같은 표현들로 그려내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너와 함께 있을 때면 매일이 / 시간이 멈춰버린 Neverland / Girl you’re so 위험 위험 위험 / 이미 난 네 아름다움에 눈멀었네 / You’re my only Bambi Bambi / 너와 딱 어울리는 밤이야 / 내려와 밤비 밤비 / 우릴 더 촉촉하게 적셔 이 밤이 새도록"
또한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비가 내리는 밤에 펼쳐지는 백현의 감각적인 퍼포먼스가 담겨있다. 가죽재킷부터 페도라, 수트까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백현의 스타일링도 보는 재미를 더한다.
그룹에 이어 솔로 가수로서도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며 '원톱 솔로'의 저력을 보여준 백현이 믿고 듣는 보컬리스트로서의 진가를 담은 이번 앨범으로 또 다른 신화를 써내려갈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