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바로티' 김호중, 오늘(1일) 훈련소 입소…군백기는 無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1.04.01 07: 53

국방의 의무를 이행 중인 김호중이 기초군사훈련을 받기 위해 입소한다.
김호중은 1일 충청남도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해 3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는다.
김호중은 지난해 9월부터 서울 서초동의 한 복지기관에서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다. 병역법 상 사회복무요원은 소집 이후 1년 이내에 군사교육을 받으면 된다. 김호중은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해당 복지기관에서 군 복무를 이어간다.

김호중이 포즈를 취하며 출근하고 있다. /cej@osen.co.kr

2009년 SBS 예능 프로그램 ‘스타킹’에 출연해 ‘고교생 파바로티’로 불린 김호중은 이후 독일과 이탈리아에서 유학 생활을 보냈다. 성악가의 길을 걷던 김호중은 TV조선 ‘미스터트롯’에서 트로트에 도전, 최종 4위에 올랐다.
트로트와 파바로티를 합친 ‘트바로티’로 불리며 스타덤에 오른 김호중은 빼어난 노래 실력과 가창 등을 보여준 김호중은 뛰어난 예능감으로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했다.
지난해 9월 국방의 의무를 시작한 김호중은 입소 전까지 ‘열일’했다. ‘미스터트롯’ 이후 ‘사랑의 콜센타’, ‘복면가왕’ 등의 예능과 각종 라디오 방송, 화보 및 CF 촬영, 팬미팅 등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과 소통했다.
무엇보다 음악적인 활동에서도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첫 정규 앨범 ‘우리家’는 선주문만으로 37만 장을 돌파했고, 온‧오프라인 매장 발매와 동시에 41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입대 전 준비한 클래식 미니앨범은 약 51만 장(아리아집 26만장+이탈리아 칸초네집 25만장)이라는 압도적인 기록을 썼다.
의미있는 기록을 쓰며 국방의 의무를 위해 잠시 이별을 전한 김호중이지만 ‘군백기’(군대+공백기)는 없다. 최근에는 아르헨티나 팝 아티스트 알레한드로 비질란테가 자신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김호중의 팝 아트 작품을 공개했다. 김호중 역시 SNS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또한 지난달에는 김호중 팬미팅 영화 ‘그대, 고맙소’가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지난해 9월 개봉한 ‘그대, 고맙소’는 10만 관객을 모으며 김호중의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한편, 김호중의 소집해제는 내년 6월 중이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