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살아있게 해" 솔로 웬디의 새로운 시작..위로+희망의 'Like Water' (종합)[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1.04.05 18: 03

그룹 레드벨벳의 웬디가 7년 만의 첫 솔로 앨범으로 위로와 공감을 선사한다.
웬디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Like Water’ 전곡 음원과 타이틀 곡 ‘Like Water’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웬디의 첫 미니앨범 ‘Like Water’는 지난 2014년 레드벨벳 데뷔 이후 7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솔로 앨범으로, 히트메이커 유영진과 켄지, 실력파 작곡가 밍지션, 프로듀싱팀 Coach&Sendo 등 유명 뮤지션들이 작업해 완성도를 높였다.

더블 타이틀 곡 ‘Like Water’와 ‘When This Rain Stops’를 비롯해 진솔한 메시지와 따뜻한 감성을 담은 총 5곡이 수록되어 있어 웬디만의 음악 감성을 만날 수 있는 앨범이다.
웬디의 이번 타이틀곡 ‘Like Water’는 서정적인 기타 리프와 밴드 및 스트링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는 어쿠스틱 팝 발라드 곡으로, 웬디의 부드러운 음색과 섬세한 완급 조절이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웬디의 청아한 보컬과 편안한 멜로디가 봄 감성을 자극한다.
"My love is like water / 네 아픈 곳을 채우는 / 패인 상처들을 감싸고 꼭 안아줘 / 널 다시 일어나게 해 / I need you to hold me / 정해져있어 우린 / 서로 더 채워주고 토닥여 널 낫게 해 / Like water water / 날 살아있게 해 Yeah 너라는 의미 I know / And I just wanna thank you for believing in me"
가사에는 서로의 존재와 의미를 삶에 있어 필수불가결한 ‘물’에 비유해 작은 빗방울이 모여 바다를 이루듯 서로에게 운명처럼 흘러간다는 내용을 담아, 곁을 지켜준 소중한 사람들에 대한 고마움과 함께 펼쳐갈 새로운 여정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또한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웬디의 청초하고 맑은 비주얼과 아름다운 풍경이 어우러져 감각적인 영상미를 자랑하며 눈길을 사로잡는다.
레드벨벳이 아닌 솔로 아티스트 웬디로 첫 발을 내딛은 웬디가 앞으로 어떤 음악과 감성으로 음악 팬들을 사로잡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