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우주소녀(설아, 엑시, 보나, 은서, 다영, 다원, 수빈, 여름, 루다, 연정)가 10년 후를 생각하며 멤버들과의 우정을 다시 한 번 다졌다.
15일 오후 네이버 V라이브 OSEN 채널에는 '스타로드' 우주소녀 편 4, 5, 6화가 공개됐다.
이날 '스타로드' 우주소녀 수빈, 은서, 다원, 엑시, 다영, 연정은 자신의 TMI를 대방출하면서 글로벌 팬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했다.
가장 먼저 우주소녀 은서는 고치고 싶은 습관을 묻자 "맵게 먹는 버릇이 있다", 수빈은 "결정을 진짜 잘 못한다. 고민을 많이 하고 변덕이 심하다"고 대답했다. 또한 자신만의 매력포인트로 수빈은 "이번에 머리에 신경을 많이 썼다", 은서는 "내 자체? 언내추럴한 내 자체다"고 웃었다.
이어 우주소녀 다원은 기억에 남는 무대로 '부기 업'이 1위를 했을 때를 언급했다. 다원은 "그때 처음으로 울었다. 그래서 잊지 못할 것 같다"면서 자신만의 소확행으로는 "원래 집순이다. 코로나 때문에 밖에 많이 나가지 못했을 때도 난 집에 있는 사람이어서 영화를 많이 본다. 영화를 보면서 힐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엑시는 "아무래도 코로나로 인해 근 1년 정도 하고 싶은 걸 쉽게 하지 못하다보니까 작은 것에도 소확행을 느낀다. 매일매일 하루에 한 잔씩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시간이 있다는 것에 대해서도 감사함을 느낀다. 긍정적으로 바뀐 부분이 있다. 사소한 게 다 나의 소확행이다"고 밝혔다.
특히 우주소녀 엑시는 웃음 코드가 잘 맞는 멤버로 수빈을 손꼽았다. 엑시는 "수빈이랑 터지는 포인트가 비슷하다", 다원은 "여름이랑 루다다. 아무도 웃지 않을 때 우리 셋이 터질 때가 있다"고 말했다. 엑시는 "다원이 웃음 코드가 특이한 편이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엑시는 "하루의 자유시간이 주어진다면 혼자 멀리 떠나보고 싶다. 산, 바다에 가서 혼자 명상도 하고 비워내는 시간을 가져보고 싶다. 생각은 매일 하는데 실천하기가 쉽지 않다", 다원은 "가족들이랑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가족들이 다 바빠서 시간을 맞춰서 만나기가 어려워서 가족들을 만나러 가고 싶다"고 남다른 가족애를 자랑했다. 또한 엑시는 '우주소녀 막내 vs 리더' 중 선택해달라고 하자 "고민없이 막내다. 연습생 생활을 오래 하면서 막내, 중간, 리더 다 해봤는데 막내가 나한테 가장 잘 맞더라. 막내가 편한 것 같다. 막내들의 마음을 다 헤아릴 수 없지만 내 경험상으로는 그렇다", 다원은 "중간이 편한 것 같다. 얘기 들어주는 걸 좋아해서 언니, 동생들의 이야기 들어주는 걸 좋아한다. 큰 부담이 없다"고 설명했다.

우주소녀 다영은 인터넷을 키면 제일 먼저 하는 일을 묻자 "뉴스 연예칸에 들어가서 지금 연예계에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한다", 연정은 "포털사이트에 들어가서 1위~10위 뉴스를 보며 이슈를 찾아본다"고 대답했다.
기억에 남는 무대에 대해 다영은 "최근 역주행을 하면서 '이루리' 무대를 한 적이 있다. 이례적이고 신기한 날이어서 영광스러웠다", 연정은 "첫 번째 콘서트가 기억에 남는다. 아무래도 처음이기도 하고 팬분들만 있는 무대라고 생각하니까 무대 위에서 우리 응원봉만 있는 걸 처음 본 거여서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팬사랑을 전했다.
우주소녀 다영과 연정은 나만의 소확행으로 모두 쇼핑을 손꼽았다. 다영은 "인터넷 쇼핑을 하면 항상 망한다. 예뻤던 적이 없었다. 하지만 최근에 구매한 인터넷 쇼핑 옷들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연정은 "옷을 사는 게 소확행이다. 평상시에 패션을 좋아해서 기분이 안 좋을 때나 대기 시간, 혼자 시간을 보낼 때, 자기 전에 시간이 남을 때 쇼핑을 하면 기분이 좋아지더라"고 말했다.
끝으로 "10년 후 나의 모습은?"이라는 질문에 연정은 "많은 분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주는 가수로서 활동을 했으면 좋겠다. 그때는 시국이 좋아져서 전 세계를 다니면서 많은 팬분들을 만나며 행복하게 노래했으면 좋겠다", 다영은 "멤버 전체가 개인적으로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고 모였을 때도 열심히 활동했으면 좋겠다. 소녀시대 선배님처럼 우주소녀 노래가 무조건 연습해야 하는 노래가 됐으면 좋겠다"고 당찬 포부를 털어놨다.
한편 우주소녀는 지난달 31일 새 미니앨범 'UNNATURAL'을 발매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OSEN V라이브 '스타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