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보다 찬란한 흑백으로 나이, 신분, 시대를 초월한 뜨거운 울림과 위로를 전하고 있는 영화 ‘자산어보’가 오늘(29일)부터 IPTV 및 OTT에서 극장 동시 VOD 서비스를 시작한다.
흑산으로 유배된 후, 책보다 바다가 궁금해진 학자 정약전(설경구 분)과 바다를 벗어나 출셋길에 오르고 싶은 청년 어부 창대(변요한 분)가 자산어보를 집필하며 벗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자산어보’(감독 이준익, 제공배급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제작 씨네월드)가 29일(목)부터 IPTV(KT olleh TV, SK Btv, LG U+TV), 홈초이스, 구글플레이, TVING, wavve, 네이버 시리즈on, 카카오페이지, KT skylife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극장 동시 VOD 서비스를 개시해 안방극장을 찾아갈 예정이다.
시대극의 대가 이준익 감독과 충무로를 대표하는 배우 설경구, 변요한의 만남으로 이목을 모은 ‘자산어보’는 이준익 감독 특유의 섬세한 연출과 한 폭의 수묵화와 같이 아름다운 흑백 미장센, 배우들의 뜨거운 열연으로 전 세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공감과 위로의 메시지에 대한 극찬까지 이어지며, 대한민국에 뜨거운 감동을 선사한 화제작으로 주목받았다. 이렇듯 ‘자산어보’는 IPTV 및 OTT 극장 동시 VOD 서비스를 통해 아직 영화를 관람하지 못한 관객뿐만 아니라 ‘N차 관람’을 원하는 관객들까지 사로잡으며 깊은 여운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purplish@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