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트로덕션'이 오늘(27일) 개봉한 가운데 1주차 상영관 리스트를 공개했다.
'인트로덕션'(감독 홍상수, 제작 영화제작전원사, 배급 영화제작전원사 콘텐츠판다)은 세 개의 단락을 통해서 청년 영호가 각각 아버지, 연인, 어머니를 찾아가는 여정들을 따라가는 작품. 홍상수 감독의 25편의 장편영화 중 유일하게 영어 제목인 작품이다.
이 영화는 제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각본상을 수상했다. '밤의 해변에서 혼자'(2017), '도망친 여자'(2020)에 이어 세 번째 은곰상 수상을 기록했다.
올해 열린 71회 베를린국제영화제를 통해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 직후 “구성적인 복잡성과 신랄함, 그리고 자꾸 생각나게 하는 유머까지, 다양한 층위를 보여주는 작품이다”(SCREENDAILY), “얼핏 보이는 것처럼 가벼운 영화가 아니다. 제목과는 반대로, 이 영화는 입문자를 위한 소개용이 아니라 오히려 홍상수 감독 영화 세계의 확장판이다”(VARIETY), “이 영화는 마치 짧은 이야기나 시와 같이, 표면에서 드러나는 것보다 더한 깊이와 디테일을 시사하는 작품을 만드는 홍상수 감독의 섬세한 작업을 보여준다”(THE GUARDIAN), “처음에는 이 영화가 그저 애피타이저처럼 느껴지더라도, 곧 전체 요리를 능가하는 요리를 먹는 기분을 느끼게 할 것이다”(DEADLINE) 등 외신의 호평을 얻었다.
'인트로덕션'에는 신석호, 박미소, 김영호, 예지원, 기주봉, 서영화, 김민희, 조윤희, 하성국 등의 배우들이 출연한다. 러닝타임 66분.

/ purplish@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