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방탄소년단 RM과 완성할 역대급 시너지[TXT 컴백②]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1.05.31 09: 34

드디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방탄소년단이 만났다. 한 소속사 선후배의 협업에 글로벌 K팝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31일 오후 6시에 두 번째 정규앨범 ‘혼돈의 장: FREEZE’을 발표한다. 전 세계에 동시에 공개되는 신보로 글로벌 프로듀서진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무엇보다 방탄소년단 RM이 협업하며 역대급 시너지를 기대하게 만든다. 앨범 선주문량도 67만 장을 넘어서며 컴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2집에는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제로 바이 원 러브송)’을 비롯해 ‘매직(Magic)’, ‘소악행’, ‘밸런스 게임’, ‘노 룰스(No Rules’, ‘디어 스푸트니크’, ‘프로스트(Frost)’까지 여덟 곡이 수록돼 있다. 다채로운 장르의 곡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다양한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음악들이다.

타이틀곡 ‘제로 바이 원 러브송’은 혼돈 속에서 만난 너를 향한 사랑만은 확실하다고 믿는 소년의 자기 확신적 사랑을 노래하는 곡이다. 수학식으로 표현된 독특한 제목이 호기심을 자극하며 관심을 끌고 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세계관을 확장시키는 곡으로, 음악적으로 한층 더 성장한 이들을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 주목되는 부분은 RM의 참여다. RM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타이틀곡 ‘제로 바이 원 러브송’의 가사 작업에 참여했다. 이 곡은 슬로우 래빗과 방시혁 프로듀서 등 하이브 레이블즈 사단과 미국 싱어송라이터이자 록 힙합 아티스트인 모드 선, 노 러브 포 더 미들 차일드가 참여한 곡으로, RM이 가사 작업에 참여해 더 관심을 모으고 있는 곡이다.
RM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소속사 직속 선배이기에 이번 협업이 더 의미 있다. 방탄소년단의 세계관이 글로벌 K팝 팬들을 사로잡은 만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글로벌 성장에도 좋은 시너지가 돼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RM의 참여로 더 많은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멤버 전원이 앨범 작업에 참여하며 음악적 성장을 입증하고 있다. 초호화 글로벌 프류듀서진의 참여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업그레이드된 음악적 역량으로 완성된 ‘혼돈의 장: FREEZE’, 이들의 한층 더 넓어진 세계관이 글로벌 팬들에게 어떤 반응을 얻을지 주목된다. /seon@osen.co.kr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