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전 멤버 참여→첫 영어송..글로벌 팬심 저격[TXT 컴백①]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1.05.31 09: 34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오늘(31일) 새 앨범을 발표하고 전 세계 팬들을 만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날 오후 6시 두 번째 정규 앨범 ‘혼돈의 장: FREEZE’을 발매한다. 
앞서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를 시작으로 정규 1집 ‘꿈의 장: MAGIC’, 미니 2집 ‘꿈의 장: ETERNITY’까지 ‘꿈의 장’ 시리즈를 통해 꿈을 좇는 소년들의 성장 서사를 전했던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혼돈의 장: FREEZE’로 새로운 시리즈인 ‘혼돈의 장’의 서막을 올리면서 한층 넓고 깊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인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이번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은 트렌디한 하이브리드 팝 록 장르의 곡으로, 혼돈 속에서 만난 너를 향한 사랑만은 확실하다고 믿는 소년의 ‘자기 확신적’ 사랑을 노래한다. 
한 번만 들어도 뇌리에 강하게 남는 에너제틱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으로, 슬로우 래빗(Slow Rabbit)과 방시혁("hitman" bang) 프로듀서 등 하이브 레이블즈 사단과 함께 미국 싱어송라이터이자 록 힙합 아티스트인 모드 선(Mod Sun)과 노 러브 포 더 미들 차일드(No Love For The Middle Child)가 송라이팅에 참여했고, 방탄소년단의 RM이 가사 작업에 참여하는 등 초호화 글로벌 프로듀서진이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이번 앨범의 감상 포인트 중 하나는 다섯 멤버 전원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는 것. 지난해 5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 앨범 ‘꿈의 장: ETERNITY’를 통해 첫 자작곡 ‘거울 속의 미로’를 발표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전작에서도 수빈, 연준, 휴닝카이 태현 등이 작사에 참여했던 바.
이번 앨범에는 수빈이 참여한 '소악행'과 연준, 태현, 범규가 참여한 '밸런스 게임', 연준과 휴닝카이, 범규, 태현이 참여한 'No Rules', 태현이 참여하고 휴닝카이가 데뷔 이래 처음으로 프로듀싱에 참여한 '디어 스푸트니크', 연준이 참여한 'Frost' 등 다채로운 장르와 주제의 음악이 담겨 한층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그간 전 세계 10대의 감성을 대변하고 공감대 높은 이야기를 음악과 퍼포먼스로 전달해 온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직접 작업한 곡을 통해 어떤 메시지를 전달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이외에도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번 신보에 데뷔 후 처음으로 영어곡 ‘Magic’을 수록해 글로벌 팬심을 저격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첫 영어곡 ‘Magic’은 경쾌하고 트렌디한 디스코 팝 장르의 곡으로, 차갑게 얼어 있던 나를 녹여 주는 ‘마법 같은 너’에 대한 이야기를 청량한 느낌의 멜로디에 담았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전작 ‘minsisode1 : Blue Hour’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25위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 것은 물론 미국 인기 프로그램에 연이어 출연하며 글로벌 입지를 굳건히 한 바, 첫 영어곡으로 글로벌 인기 상승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새 앨범 ‘혼돈의 장: FREEZE’는 이날 오후 6시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된다. 이어 같은 날 오후 8시 Mnet에서 방송되는 컴백쇼 ‘FREEZE’를 통해 신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mk3244@osen.co.kr
[사진] 빅히트 뮤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