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주 연속으로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 1위의 명예를 차지했다.
1일 케이팝 레이더 측은 지난달 23일부터 29일까지 집계한 22주차 기간 동안 방탄소년단 'Butter(버터)' 뮤직비디오가 1억 2600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Butter' 뮤직비디오는 공개 100시간이 채 되기도 전인 97시간 만에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하며 전세계 최단 기록을 달성했다. 종전 기록은 방탄소년단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다. 방탄소년단이 다시 한번 자신들의 기록을 10시간 가까이 단축시키며 갈아치운 것.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현재 'Butter'가 달성하고 있는 모든 기록들은 전세계 최단 기록이며, 6월 2일 중 최단 3억 뷰 기록 역시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실제 방탄소년단 블립에 따르면 'Butter' 뮤직비디오는 1분에 6246명씩 시청 중인 것으로 집계돼 최단 3억 뷰 기록 갱신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케이팝 레이더의 방탄소년단 유튜브 조회수 분석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에게는 지난 7일 간 약 4억 6800만 뷰의 조회수가 발생했다. 이 중 일본이 13.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최고 인기 국가로 나타났고, 그 뒤를 인도 10%, 인도네시아 7.8%, 대한민국 6.7%, 미국 6.4%로 뒤를 이었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방탄소년단은 타 아티스트들과 달리 특정 국가에 치중된 것이 아닌 전세계 국가에서 고른 비중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뿐만 아니라 'Butter'(Hotter Remix) 버전 뮤직비디오도 2478만 뷰를 기록하며 3위에 안착해 방탄소년단의 위력을 실캄케 했다.
이 가운데 이번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에버글로우의 'FIRST(퍼스트)'는 3265만 뷰를 기록하며 방탄소년단의 뒤를 이어 2위에 새롭게 진입했다.
이 밖에도 에스파의 'Next Level(넥스트 레벨)'(1890만 뷰)를 비롯해 방탄소년단의 'Dynamit(다이너마이트)'(1452만 뷰), NCT드림의 '맛(Hot Sauce)'(785만 뷰), ITZY(있지)'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779만 뷰), 방탄소년단의 'MIC Drop (Steve Aoki Remix)(Feat.Desiigner)'(755만 뷰),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732만 뷰) 등도 TOP10을 차지했다. / monamie@osen.co.kr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