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미스나인, 성적으로 증명..해피 바이러스에 빠져든 글로벌 팬덤 [Oh!쎈 레터]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1.06.02 09: 32

그룹 프로미스나인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프로미스나인은 차별화된 해피 바이러스를 선보이며 청량 콘셉트의 대표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프로미스나인은 지난 5월 17일 두 번째 싱글 '9 WAY TICKET (나인 웨이 티켓)'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WE GO (위 고)’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WE GO'는 새로운 방식의 여행을 즐기며 행복한 순간의 절정을 표현한 곡으로 '너와 함께라면 어디든 갈 수 있다'는 설레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특히 프로미스나인은 이번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청량함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완성도 높은 음악, 멤버들의 눈부신 미모와 세련된 의상, 에너지가 느껴지는 퍼포먼스 등이 어우러져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는 중이다. 
SNS 등 온라인상에서도 프로미스나인의 반응은 뜨겁다. 많은 국내외 팬들은 손가락으로 마름모를 만드는 포인트 안무를 따라하는가하면, 다양한 호평도 쏟아지고 있다. 
성적 역시 그 어느 때보다 압도적이다. ‘WE GO’는 음원 공개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 지니에서 4위를 기록했으며, 아이튠즈 K-POP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진입하며 인기 상승세를 증명했다.
이어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발표한 2021년 21주차(2021.05.16.~2021.05.22.) 가온차트에서 BGM 차트 1위, 앨범 차트 4위를 각각 차지했다.
특히 프로미스나인은 ‘9 WAY TICKET’으로 총 35,403장의 초동 판매량을 달성했다. 이는 자체 초동 최고 기록이며, 5월 셋째 주 한터차트 음반 주간 순위 3위에서도 3위에 올랐다.
프로미스나인은 일본에서도 대세 그룹의 입지를 단단히 굳혔다. ‘WE GO (위 고)’는 지난 5월 27일 일본 음원사이트 라쿠텐뮤직 실시간, 일간, 월간 종합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더욱이 K-POP 뿐만 아니라 일본 현지 아티스트들의 앨범까지 포함된 라쿠텐뮤직의 종합 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는 점에서 감탄을 자아낸다.
이처럼 프로미스나인은 해피바이러스로 두터운 팬덤을 넘어 대중까지 매료시키고 있다. 아홉 멤버들은 '너와 함께라면 어디든 갈 수 있다'는 'WE GO'의 메시지처럼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끊임없는 상승세를 그려나갈 전망이다.
[사진] 프로미스나인 공식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