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6기 발대식 개최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1.06.21 16: 04

 넷마블문화재단이 미래 게임 인재들을 육성하는 프로그램 ‘게임아카데미’의 6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 19일 넷마블은 ‘게임아카데미’의 6기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지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게임아카데미 6기에 선발된 학생 84명을 비롯해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 이재홍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 김태규 광운대학교 교수, 김혜란 한국영상대학교 교수가 참여했다. 발대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넷마블 제공.

게임아카데미 6기 학생들은 앞으로 약 8개월 간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실무형 교육 및 전문강사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들의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또 참가 학생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게임경진대회 및 전시회를 함께 진행해 우수 작품을 시상 및 공개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개회사를 통해 “넷마블 게임아카데미 6기에 함께 하게 된 학생 여러분 모두 진심으로 환영하며, 끝까지 성실하고 책임감 있게 미래의 꿈을 향해 한 단계 한 단계 성장해나가기를 응원한다”며 “넷마블문화재단도 미래 게임 인재들의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