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마동석이 제작한 영화 '그라운드 제로'가 오늘(26일) 오후 공개된다.
'그라운드 제로'(감독 김지용, 제공 KRAFTON Inc, 제작 GORILLA 8 PRODUCTIONS B&C CONTENT NOVA FILM)는 펍지 유니버스 속 중요한 사건인 1983년 호산 교도소 폭동을 그린 단편 액션영화. ‘믿보배’로 불리는 마동석이 출연은 물론 제작을 맡았다.
마동석의 ‘끝판왕 액션’을 담은 메인 예고편을 앞서 공개해 온라인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그라운드 제로’. 예고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배틀그라운드가 어디까지 간 거지 진짜 대단하다’, ‘마동석 진짜 멋있다. 나도 저런 남자가 되고 싶다’ 등의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화제가 됐다.
수많은 유튜버들이 자체 콘텐츠를 생성해내는가 하면, 펍지 유니버스에 마동석이 등장함을 환영하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영화 ‘반도’ ‘시동’ ‘돈’ ‘더 킹’ ‘국제시장’ 등에 출연했던 배우 김민재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의 이규성이 출연해 아찔한 스릴과 유머를 선사한다.
또한 영화 ‘범죄도시’를 통해 관객의 이목을 단숨에 사로잡은 배우 박지환, ‘종이의 집-한국판’에서 오슬로 역을 확정지은 배우 이규호, 강렬한 마스크로 존재감을 뽐낸 배우 이성우가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높인다.
영화 ‘남한산성’으로 에너가 카메리마쥬(Energa Camerimage)의 최고상인 황금 개구리상(Golden Frog)을 수상한 김지용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범죄도시’ ‘신세계’ ‘부산행’의 허명행 무술감독과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버닝’ ‘밀정’ 등의 모그 음악감독 등 최강 제작진이 합류했다.
오늘(26일) 오후 4시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