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2021년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 개시… ‘빠른 성장 지원’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1.07.07 16: 19

 스마일게이트의 인기 게임 ‘로스트아크’에 2021년 여름 시즌 업데이트 ‘아스탤지어’가 적용된다.
7일 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 ‘로스트아크’에 여름 업데이트 ‘아스탤지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스탤지어’ 업데이트는 ‘군단장 레이드’에 빠르게 도전할 수 있도록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익스프레스’와 여름 콘텐츠 ‘마하라카 페스티벌’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이용자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익스프레스’는 오는 9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신규 모험가들도 빠르게 1415레벨까지 도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1415 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는 ‘군단장 레이드’에 바로 도전할 수 있다. 함께 지급되는 ‘점핑권’은 지정한 캐릭터를 1302레벨로 성장시키는 아이템이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더불어 ‘아스탤지어’ 업데이트에서는 스토리를 좋아하는 모험가들을 위한 신규 성장 이벤트 ‘스토리 익스프레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용자는 ‘스토리 익스프레스’에서 ‘로스트아크’의 연출, 스토리를 처음부터 경험하며 세계관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스마일게이트는 한여름 워터파크를 테마로 한 ‘마하라카 파라다이스’에서 펼쳐지는 축제 ‘마하라카 페스티벌’도 새롭게 선보인다. ‘마하라카 파라다이스’에서는 마하라카 레이싱, 워터팡 아레나 한 번 더! 피어나라 모코코! 등의 미니게임과 워터파크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다.
오는 9월 15일까지 진행되는 ‘마하라카 페스티벌’ 기간에는 ‘마하라카 파라다이스’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미니게임 및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마하라카 잎새’를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획득한 '마하라카 잎새'는 여러 가지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번 여름 이벤트들과 연계해 ‘디어 프렌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모험가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도 진행한다. ‘마하라카 행복의 나무’로 명명된 이번 캠페인은 모험가들이 ‘마하라카 페스티벌’과 여름 이벤트를 꾸준히 플레이하기만 해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앞서 언급한 ‘마하라카 잎새’와 ‘마하라카 포인트’를 사용할 때마다 기부 포인트가 적립되고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방학기간 중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따듯한 응원이 전해지는 방식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올 여름 모험가들에게 여름방학의 즐거운 추억을 다시 소환할 대규모 업데이트 로드맵 ‘아스탤지어’가 막을 올렸다. 빠른 성장과 재미는 물론 따듯한 기부 프로젝트까지 참여가 가능 한 만큼 많이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