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컴투스플랫폼-베스핀글로벌, ‘하이브’ 플랫폼 파트너 업무 협약
OSEN 임재형 기자
발행 2021.07.08 11: 41

 게임빌컴투스플랫폼과 베스핀글로벌이 ‘하이브(Hive)’ 보급을 위한 공동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위해 손을 잡았다.
8일 게임빌은 플랫폼 자회사 게임빌컴투스플랫폼,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 글로벌이 ‘하이브’ 플랫폼 서비스 확대를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하이브’는 글로벌 시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대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글로벌 진출을 노리는 게임 회사들에게 적합한 전문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업무 협약에 따라 양사는 게임 서비스 플랫폼 ‘하이브’를 더 많은 국내외 게임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공동 마케팅 및 영업 활동 등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게임 기업들과의 접점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게임빌컴투스플랫폼 최석원 이사(왼쪽)와 베스핀글로벌 김재범 구글2 사업 부장. /게임빌 제공.

‘하이브’는 모바일게임의 글로벌 서비스에 최적화한 로그인 인증, 결제, 크로스 프로모션, 서비스 지표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형태로 제공한다. 이미 ‘서머너즈 워’ ‘MLB 9이닝스’ ‘게임빌프로야구’ 등 50여 종의 글로벌 게임에 적용되어 안정성, 다양성, 범용성을 검증 받았다.
앞으로 양사는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외 게임 기업들에게 하이브가 보유한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고객 저변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lisco@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