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제이유나가 ‘알고있지만’ OST의 네 번째 주자로 나선다.
제이유나가 참여한 JTBC 토요스페셜 ‘알고있지만(연출 김가람 / 극본 정원 / 제작 비욘드제이∙스튜디오N∙JTBC스튜디오 / 원작 네이버웹툰 '알고있지만' (작가 정서))’의 네 번째 OST ‘Butterfly (버터플라이)’가 11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Butterfly’는 제이유나가 직접 작곡∙작사에 참여해 본인의 음악적 색깔을 가득 담아낸 곡으로 어쩔 수 없는 걸 알면서도 상대에게 자연스레 이끌리는 감정을 그려냈다. 리드미컬한 팝 사운드와 제이유나 특유의 허스키한 보이스가 그루비한 비트와 절묘하게 어우러지며 극의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특히 웅장한 코러스 라인이 시청자들의 귓가를 풍성하게 채우며 치명적인 덫에 빠진 주인공의 설렘을 배가한다.
‘알고있지만’ OST의 네 번째 주자로 참여한 제이유나는 감성 충만한 음색과 그루브 넘치는 곡 장악력을 통해 상대방을 향한 오묘한 끌림을 섬세하게 담아내며 ‘알고있지만’의 전개를 충실하게 이끌어간다.
2019년 민트페이퍼 프로젝트 앨범 ‘Bright #8’의 ‘이건 아닌 것 같아’로 데뷔한 제이유나는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 금상 수상,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동상 수상 등 화려한 데뷔 이력으로 가요계에 존재감을 드러냈다. 최근에는 순수함과 천재성, 양면을 담은 음악을 통해 떠오르는 신인 뮤지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제이유나는 내면을 꽉 채우는 깊이 있는 음색을 통해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지닌 상대방에게 운명적으로 이끌리는 주인공의 오묘한 감정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결이 다른 로맨스를 선사할 전망이다.
한편, ‘알고있지만’은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와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박재언의 하이퍼리얼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로 송강, 한소희 등 원작과 100%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배우들의 출연으로 첫 방송 이후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mk3244@osen.co.kr
[사진] 비욘드제이∙스튜디오N∙JTBC스튜디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