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걸그룹 블랙핑크의 데뷔 5주년 기념 영화 ‘블랙핑크 더 무비(BLACKPINK THE MOVIE)’의 예고편이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되자마자 팬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며 월드 스타의 위엄을 입증했다.
8월 4일 개봉을 앞둔 ‘블랙핑크 더 무비’(감독 오윤동 정수이, 제공 YG엔터테인먼트) 예고편은 지난 14일 오후 6시에 공개됐다. 멤버 4인의 진심과 심장이 터질 듯한 공연 현장의 열기를 가득 담은 예고편은 공개 후 3시간 12분 만에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으며, 전 세계 팬들은 3만 2000여 개의 댓글로 뜨겁게 호응했다.
이날 이후 오후 10시 27분에는 조회수가 151만 회까지 올랐으며, 공개 이틀째인 16일 오전 10시에는 380만 회를 기록했다. 약 4만 9000건의 댓글은 블랙핑크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무한한 사랑을 보여준다.
예고편 끝부분에서 멤버 리사가 “진심으로 항상 응원해 주셔서 고마워요. 진심으로요…”라고 울먹이며 말을 잇지 못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리사의 마음이 묻어나는 이 모습에 팬들 역시 응원으로 화답했다. "Lisa do not cry(울지 마세요 리사, P***ta)", "Lisa thank you so much for saving me during my tough times(힘든 시간 동안 나를 구해준 리사에게 고마워요, i***ER)" 등 리사의 울먹임에 팬들도 따라 슬퍼하며 감동했다. 또 “리사는 우리에게 고맙다고 하지만, 힘든 시간을 이겨내는 데 힘이 되어준 리사에게 오히려 그 말을 해 주고 싶다”는 내용도 눈에 띄었다. "The Best Movie in 2021"이라는 찬사도 심심찮게 보여, ‘블랙핑크 더 무비’에 대한 기대감 또한 부풀어 오르고 있음을 보여줬다.
댓글은 영어가 주를 이뤘으며 다양한 국가의 언어도 많이 사용돼 블랙핑크가 단순한 K-POP 스타가 아닌 ‘월드 스타’임을 확인하게 했다.
‘블랙핑크 더 무비’는 블랙핑크 4명의 멤버들과 팬덤 블링크를 비롯한 전 세계 K-POP 팬들이 ‘+1’이 되어 완성한 영화.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멤버들의 색다른 모습과 스페셜 인터뷰, 그리고 10여 곡이 넘는 히트곡 무대들을 선보인다. 특히 현장감을 극대화해 재편집된 2021년 ‘THE SHOW’ 및 2018년 ‘IN YOUR AREA’ 공연 실황 장면은 마치 팬미팅과 콘서트 현장을 동시에 스크린으로 옮겨온 듯한 감동을 전 세계 팬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일반관 2D를 포함해 스크린X와 4DX, 4DX 스크린까지 다양한 포맷으로 상영돼 공연에 목말랐던 팬들에게 콘서트 현장의 생생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