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유튜버, 후원금 일부로 '불법도박' 인정→소아성애 발언 감독 '퇴출' [Oh!타임머신]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1.07.21 15: 15

과거 7월 21일 연예계에는 무슨 일이 있었을까. 
인기 유튜버가 후원금 일부로 불법도박을 했음을 인정했고, 바다 건너 할리우드에서는 유명 감독이 소아성애 발언으로 마블에서 퇴출당했다. 방송인 김정민은 전 남자친구와의 법적 공방에서 아픈 심경을 고백했다.
OSEN 타임머신과 함께 떠나는 N년 전 7월 21일.

- 2020. 7. 21..유명 유튜버 코기TV지훈 "후원금으로 불법도박..활동 잠정중단"
인기 유튜버 코기TV지훈 김지훈이 불법도박 사실을 시인하며 사과문을 남긴 날이다.
김지훈은 이날 오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가장 먼저 저를 믿어주신 구독자 여러분께 사죄의 말씀드립니다. 저는 올해 카페사업 잔금 및 유튜브 수익으로  불법도박을 하였고, 이로 인해 3천만 원의 손실을 보았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유튜버라는 직업의 특성상 구독자분들의 후원금이 저의 수입이었기에 후원금의 일부가 불법도박에 활용되었습니다. 변명의 여지 없는 저의 잘못입니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이러한 과정으로 인해 몸과 마음이 정상이 아니었고, 입에 담지 못할 말을 하였습니다. 이 역시 사죄드립니다. 앞으로 유튜브 활동을 잠정 중단하며, 사죄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여러분께서 아껴주신 유튜브 영상 속 바른 김지훈이 되도록 반성하며 살아가겠습니다”고 밝혔다. 
끝으로 그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다시 한번 구독자분들께 사죄의 말씀 드리며, 저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은 상대방분께도 미안하다는 말을 전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김지훈은 그러다가 자숙 1달 여만에 복귀해 또 다시 논란에 휩싸였던 바다.
- 2018. 7. 21..'가오갤' 감독, 소아성애 발언으로 마블 퇴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만든 제임스 건 감독이 한국시간으로 이날 자신의 SNS에 게재한 성폭행, 소아성애 관련 글로 인해 물의를 일으킨 이유로 디즈니와 마블 스튜디오로부터 해고당했다. 
제임스 건은 약 10여 년 전부터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부적절한 글을 써 온 것으로 알려졌다. 제임스 건은 자신의 SNS에 '어떤 디즈니 캐릭터에게 성폭행 당하면 최악일지 궁금하다. 아마 구피일 것', '웃음은 최고의 약이다. 그것이 내가 에이즈 환자를 보고 웃는 이유다', '성폭행을 당해서 가장 좋은 점은 성폭행을 안 당하는 게 좋은 거구나를 알게 되는 것' 등 충격적인 내용의 글은 물론, 아이들을 두고 입에 담을 수 없는 성적 발언까지 해 소아성애 논란까지 불거졌다.
디즈니와 마블 스튜디오는 즉시 제임스 건 감독을 3편에서 해고했다. 디즈니는 이날 성명서를 내고 "제임스 건의 트위터 피드에서 발견된 글과 태도는 우리 스튜디오의 가치와 맞지 않는다. 우리는 제임스 건과의 비즈니스 관계를 끝내기로 했다"고 제임스 건 감독의 해고를 공식 발표했다.
제임스 건 감독은 논란이 불거진 후 자신의 SNS 계정을 모두 폐쇄했다. 그리고 대변인을 통해 성명서를 발표하고 과거의 일을 후회한다고 사과했다.
제임스 건 감독은 그러나 1년여 후 복귀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3' 연출을 맡았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고 심경을 밝혔다.
- 2017. 7.21..김정민 "난 피해자인데 이미지 낙인"
방송인 김정민이 당시 불거진 법정공방과 관련해 심경을 고백해 눈길을 모았다.
김정민은 이날 오후 자신의 SNS에 “저는 피해자였는데 말도 안되는 이미지의 낙인이 찍혀버렸다. 어쩌면 이 낙인 역시 숨어서 해결해 보려던 저의 잘못된 방법 때문이었던 것 같다. 항상 협박이 무섭고 두려워 움추리던 저의 용기없는 행동 때문이었다"라는 글을 올렸다.
김정민의 소속사 측은 이날 OSEN에 “현재 김정민에 결혼빙자사기라고 주장한 S씨는 기소가 돼 불구속상태에 있다. 첫 공판을 앞두고 있다”며 “현재 검찰이 원하는 보강 자료들을 제출하려 준비하고 있는 상태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김정민 전 남자친구 S씨가 2013년부터 2년 가까이 교제하면서 김정민에게 수억 원을 지불했다며 혼인빙자 혐의로 소송을 제기했던 바. 양 측은 치열한 법정 공방을 펼친 끝 2019년 5월 합의하에 모든 민 형사상의 소송을 취하했다다. 더불어 S씨는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과 함께 120시간의 사회봉사를 명령받았다.
방송 활동을 잠정 중단했던 김정민은 이후 1년 여만에 ‘연애의 맛’을 통해 복귀했다.
/nyc@osen.co.kr
[사진] OSEN DB, 유튜브, SNS,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