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 이찬혁 "아이유 참여 신곡 '낙하', '위대한 쇼맨'에서 영감"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1.07.26 13: 14

그룹 AKMU가 아이유와 함께한 신곡 '낙하' 작업 계기를 공개했다.
AKMU는 26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AKMU의 이번 앨범 'NEXT EPISODE'는 AKMU가 처음으로 시도하는 컬래버레이션 앨범으로, 아이유, 이선희, 자이언티, 빈지노, 잔나비 최정훈, 크러쉬, 샘 김 등 초호화 피처링 군단이 함께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찬혁은 새 앨범에 대해 "컴백은 정말 특별한 방식으로 했다. 이전에는 전곡 작사 작곡 이찬혁 또는 피처링과 협업을 하지 않은 상태로 나왔는데 이번에는 콜라보레이션 앨범 컨셉을 확실히 잡아서 여러 아티스트들과 협업하고 그 분들을 상상하면서 쓰는 작업이 재미있었다. 다양한 듣는 재미를 기대하실 수 있을 것 같다. 이전에 시도하지 않았던 레트로한 감성도 녹였다"고 설명했다.
타이틀곡 '낙하'는 추락이 아닌 비상이 될 수 있음을 역설적으로 풀어낸 곡으로, 아이유가 참여했다.
이수현은 타이틀곡에 대해 "'낙하'에는 시련과 마주한 누군가에게 항상 곁에서 함께하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영감을 받은 영화가 '위대한 쇼맨'인데 제가 너무 좋아하는 영화라서 오빠를 보여줬다. 어떤 장면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더라"고 밝혔다.
이어 이찬혁은 "주인공이 잘나가다가 그렇지 못하는 상황에 놓였을 때 예전에 함께 모은 극단 단원들이 와서 네가 밑바닥에 있는 그 상황이 우리에게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다 하는 장면을 보고 머리가 띵 맞은 것 같더라. 집에가서 바로 작업을 했다"고 밝혔다. /mk3244@osen.co.kr
[사진] YG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