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개발 중인 PC게임 ‘썬더 티어원’의 게임플레이 프리뷰 브라보를 진행한다. 게임플레이 프리뷰 브라보는 CBT 전 단계 버전이다.
29일 크래프톤은 썬더 개발 본부에서 개발 중인 ‘썬더 티어원’의 게임플레이 프리뷰 브라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썬더 티어원’은 1990년대 초반을 배경으로 한 탑다운 슈팅 장르의 PC 게임이다. 이용자가 1급 요원이 되어 특수 작전 부대를 이끌고 가상의 동유럽 국가 ‘살로비아(Salobia)’에서 테러리스트 집단에 맞서 싸우는 설정이다.
스팀(Steam)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는 ‘게임플레이 프리뷰 브라보’는 CBT 전 단계다. 아직 개발 중인 ‘썬더 티어원’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을 받기 위해 진행된다.

이번 프리뷰에서 이용자는 기존의 싱글, 멀티플레이 모드 외에 신규 게임 모드 2종(Exfil, Domination)과 캠페인 미션 3종(Silver Dew, Cold Stone, Blue Typhoon)을 새롭게 시도해 볼 수 있다. ‘게임플레이 프리뷰 브라보'는 7월 29일 오후 6시부터 8월 2일 오전 1시까지 펼쳐진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썬더 티어원’ 공식 스팀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탑다운 전략 슈팅 게임은 매니아층의 이용자들이 즐겨 하는 장르지만, 크래프톤과 독립 스튜디오들은 장르와 플랫폼에 국한되지 않고 작지만 의미 있는 도전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