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의생2' 유연석, '❤︎신현빈' 프러포즈 실패→안은진, 김대명母와 갈등 "저 아세요?"[종합]
OSEN 정다은 기자
발행 2021.08.05 23: 18

‘슬기로운 의사생활2’ 익준(조정석 분)과 송화(전미도 분)의 달달한 캠핑 데이트를 즐기며 미묘한 기류를 암시했다. 
5일 오후 방송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2'에서는 익준 (조정석 분)과 송화 (전미도 분)의 달달한 캠핑 데이트와 민하(안은진 분)와 석형의 엄마 영혜 (문희경 분)의 첫만남이 흥미를 끌었다. 
앞서 핵인싸 익준의 모습도 웃음을 자아냈다. 익준은 송화와 병원을 거닐었다. 하지만 익준은 곧 송화를 두고 환자에게 가서 말을 걸었다. 송화는 혼잣말을 하다가 금방 익준이 사라진 걸 알아채고는 어이없는 웃음을 지었다.

[사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방송화면 캡쳐 

그리고 또 다른 사람에게 말을 걸며 송화에게 “본관 안경점 사장님”하며 또 다른 데로 가버렸다. 송화는 못말린다는 듯 웃었다. 
[사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방송화면 캡쳐 
두 사람은 병원 구내식당에서 달달한 데이트를 즐기기도 했다. 또 커피를 마시며 점심시간을 즐기는 도중 익준은 송화의 가운을 챙겨주는 달달한 모습도 보였다. 
송화는 익준에게 캠핑장에 가자고 제안했다. 송화의 “너 주말에 뭐해?”라는 질문에 익준은 “약속은 없는데 다음주에 학회가 있어서 공부할까 했지”라고 답했다. 송화는 “캠핑 가자고 할까 했지. 가고 싶었던 곳 있는데 누가 취소를 했더라고” 말하자 익준은 승낙했다. 
두 사람은 달달한 캠핑 데이트를 했다. 익준과 송화는 새벽까지 대화를 나눠 미묘한 기류를 형성했다. 하지만 곧 송화가 먼저 자러 가고 익준은 그 모습을 보며 혼자 쓸쓸히 맥주를 마셔 보는 사람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또 민하는 카페에서 석형의 엄마 영혜의 첫 만남도 눈길을 끌었다.
민하가 지나가다가 어깨를 쳐서 영혜의 립스틱을 삐끗 잘 못 그리게 한 것. 석형의 엄마인지 알지 못한 민하는 죄송하다고 했지만 영혜는 “사과도 안하고 뭐하는 거예요?”라며 뭐라고 했다.
이에 민하는 지지 않고 할머니 저 아세요? 왜 반말을 하실까요?”라고 당찬 모습을 보였다. 황당해 하던 영혜는 “아니 우리 아들보다 어려보이는데 반말 좀 하면 어때서?”라고 말하며 “저런 며느리 들어오면 어떡해?”라고 말해 둘 사이의 흥미로운 관계를 예고했다. 
[사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방송화면 캡쳐 
비밀연애를 하는 겨울 (신현빈 분)과 정원(유연석 분)의 달달한 모습도 눈길을 끌었다. 당직을 하는 겨울에게 정원은 전화를 걸었다. “왜 항상 겨울이만 당직을 하는 것 같지?”라고 하면서 당직 중인 겨울을 서프라이즈로 찾아왔다. 음식을 한아름 들고 온 정원은 “다음주 안 까먹었지?”라고 물었다. 겨울은 “네 성당에서 5시”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겨울은 비밀연애의 고충을 드러냈다. “거짓말을 못하겠어요. 자꾸 남자친구랑 어떻게 됐냐고 물어요. 그냥 헤어졌다고 할까봐요”라고 말했다. 정원은 “그건 좀 그런데....! 다음주 일요일에 얘기해보자”라며 겨울이 헤어졌다고 거짓말하지 않기를 바랐다. 그리고 두 사람은 손을 잡고 사랑을 싹 틔웠다. 
또 강도가 쎈 업무로 졸고 있는 겨울을 찾아온 정원은 달달한 미소를 선보여 여심을 저격했다. 정원은 의자에 앉아 있는 겨울 옆에 서서 겨울의 고개가 자신의 몸에 기대 편하게 잘 수 있도록 해주는 등 다정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또 두 사람은 병원 앞에서 대놓고 뽀뽀까지 하는 등 당도200%의 비밀연애를 보여줬다. 
[사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방송화면 캡쳐 
하지만 두 사람에게도 고비가 왔다. 두 사람의 성당 약속이 성사되지 못한 것. 겨울은 택시를 타고 화장을 고치며 성당으로 향했다. 그때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다. 알고보니 응급실에서 전화가 온 것이었다. 광주에 있는 병원 의사는 “지금 어머니 수술에 들어가야 하는데 구두로 동의 받아도 될까요?”라고 말해 겨울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겨울은 기다리고 있을 정원에게 문자를 남겼다. “교수님 저 갑자기 광주에 내려가게 됐어요. 자세한 얘기는 나중에 하겠습니다. 지금은 통화가 힘들어요. 나중에.. 나중에 다 말씀드릴게요. 정말 죄송합니다.”라고 문자를 보냈다. 정원은 프로포즈를 암시하듯 준비한 반지 케이스를 들고 쓸쓸히 돌아가 둘 사이의 고비가 왔음을 드러냈다.   
한편 유연석을 비롯해 조정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 등이 출연하는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는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ddanei57@osen.co.kr
[사진]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방송화면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