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클라이밍'과 '기기괴괴 성형수'를 왓챠에서 만나볼 수 있다.
6일 왓챠 측은 "오늘부터 '클라이밍'의 단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알렸다. '클라이밍'은 세계 클라이밍 대회를 앞두고 극도의 스트레스와 악몽에 시달리던 세현이 또 다른 자신으로부터 전화를 받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 신선하고 기이한 미스터리 공포로 주목받은 작품이다.
현실과 꿈, 망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파격적인 전개와 강렬하고 개성 넘치는 비주얼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며 애니메이션계의 칸영화제라 불리는 제45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장편 콩트르샹 경쟁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편 '기기괴괴 성형수'는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바르면 완벽한 미인이 되는 위험한 기적의 물 성형수를 알게 된 주인공 예지가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겪게 되는 호러성형괴담을 그린 작품으로, 지금까지 본 적 없었던 독창적인 소재와 예측 불가능한 스토리, 매력적인 캐릭터가 더해져 관객들의 지지를 끌어냈다. 무엇보다 아름다움에 대한 여성들의 비뚤어진 욕망과 성형수술의 부작용에 대한 공포를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풀어내 의미와 재미를 모두 잡았다.
이처럼 무더위를 날려버릴 다채로운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왓챠는 매달 ‘왓챠 익스클루시브’라는 이름으로 신규 독점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 purplish@osen.co.kr
[사진] 영화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