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인기 게임 '제2의 나라'가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클래스 밸런스 개선에 나섰다.
넷마블은 12일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에 △클래스 밸런스△일일 콘텐츠 등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번 클래스 밸런스 개선으로 공용 스페셜 스킬, 클래스별 스킬의 효과가 상향 됐고, 스킬 모션 단축, 스킬 범위 확장 등으로 이용자들이 더 쾌적하고 효율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용자 피로도를 줄이기 위한 작업도 같이 진행됐다. 일일 콘텐츠 '오늘의 활동'은 기존보다 더 적은 미션을 수행해도 최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제비상회와 토벌 퀘스트에서 처치해야 하는 몬스터 수도 줄었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 본부장은 "개선 작업은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효율적이고 쾌적한 플레이에 중점을 뒀다"며 "신규 콘텐츠들이 추가되고 있어, 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기존 콘텐츠의 플레이 시간을 조정했고, 이후에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개선 작업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해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