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픽셀이 대표작 ‘그랑사가’의 서비스 200일을 맞아 개선 및 방향성을 공개하면서 이용자들과 소통에 나섰다.
13일 엔픽셀은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온라인 쇼케이스 ‘디렉터 톡’에서 게임의 업데이트 및 개선 방향 등을 공개했다. ‘그랑사가’는 지난 1월 엔픽셀이 선보인 첫번째 타이틀이다. 구글, 애플을 비롯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P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이다.
‘디렉터 톡’에서는 이종주 PD가 게임의 업데이트 및 개선 방향을 소개했다. 먼저 ‘그랑사가’는 길드 PVP 및 그랑나이츠, 초월 강림 등 대형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 길드 PVP ‘파르바네의 전장’은 새로운 적에 맞서 싸울 길드를 여신이 선별한다는 콘셉트의 신규 콘텐츠다. 기존의 결투장과는 차별화된 전략 요소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길드원간 협력 플레이가 강조되는 길드 던전 추가를 예고해 길드 레벨에 따른 혜택이 강화된다.

또한 ‘그랑나이츠’ 기사단을 플레이어가 직접 조작할 수 있게 된다. ‘그랑나이츠’는 주인공인 라스 기사단 캐릭터들과 ‘그랑웨폰’을 공유해 육성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첫 그랑나이츠 캐릭터로 ‘카르시온’이 등장하며, 이후 새로운 그랑나이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신규 파티 던전 ‘초월 강림’은 ‘그랑사가’의 최고난도 던전이다. 별도의 제한 없이 입장 가능해 이용자들의 성취감과 성장 욕구를 자극한다. 이와 함께 난이도가 상향된 토벌전을 통해 상위 장신구 및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며 기본 제공되는 가방 공간을 추가로 제공해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 밖에도 ‘그랑사가’의 신규 대륙 ‘동방 제국’을 둘러싼 새로운 스토리가 공개될 예정이며, 향후 실시간 PVP, 필드 레이드를 비롯한 가디언 시스템 등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어 이종주 PD는 콘텐츠 개선 방안을 전했다. 먼저 AP 개선안을 공개했다. AP는 ‘그랑사가’에서 왕국 퀘스트 플레이에 필요한 행동력이다. 현재 AP 3배 모드 등을 통해 이용자들의 부담과 피로도를 줄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한편 이용률이 높은 ‘트레져’ 콘텐츠를 왕국 퀘스트에서 분리해 별도의 파견 형태 콘텐츠로 선보인다.
유저들의 소통 공간도 강화한다. 엔픽셀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다양하게 경청하고 양질의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 플랫폼을 활용한 커뮤니티인 ‘포럼’을 구축한다. 엔픽셀은 앞으로도 공식 커뮤니티인 ‘포럼’을 활용해 사전 투표로 제작된 여름 코스튬 수영복 등 이용자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방향의 참여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방침이다.
이종주 PD는 “서비스 초반 ‘소통’을 강조한 운영에 방점을 찍고 적극적으로 소통했지만, 일부 콘텐츠의 경우 안내가 부족해 발생한 오해들이 누적되며 소통이 두려웠던 것도 사실이다”며 “이러한 오해 역시 서비스가 원활하면 일어나지 않았을 부분이기에 좀 더 다양하고 적극적으로 유저들과 게임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