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회사 덕분에 성공했다는 시선 부담스럽기도"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1.08.17 14: 34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연준이 회사 덕분에 성공했다는 시선에 부담감이 있었다고 밝혔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17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진행된 '혼돈의 장: FIGHT OR ESCAPE'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혼돈의 장: FIGHT OR ESCAPE’는 구원처럼 나타난 ‘너’로 인해 얼어 붙은 채 멈춰 있는 것에서 더 나아간 소년의 진짜 속마음을 그린다. 소년은 ‘너’를 위해 세계에 맞서 싸우거나(FIGHT) 현실에서 벗어나고(ESCAPE) 싶은 충동을 마음 깊은 곳에서 느낀다.

맴버들은 현실과 싸우는 편이냐 벗어나려고 하는 편이냐는 질문에 연준은 "요즘 큰 가장 부담감은 회사 덕분에 성공했다는 시선이었다. 저희가 회사의 울타리 안에서 더 단단하게 성장할 수 있는 것도 있지만 저희도 이런 시선을 이겨내기 위해 기준을 엄격하게 잡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이런 시선들에 회피하기 보다는 시간이 걸리더라고 차츰 노력하다보면 좋은 음악으로 저희의 노력을 증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새 앨범 ‘혼돈의 장: FIGHT OR ESCAPE’는 오늘 오후 6시 전 세계에 동시 공개된다. /mk3244@osen.co.kr
[사진] 빅히트 뮤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