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강렬한 러브송으로 전세계 팬들의 심장을 뒤흔든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리패키지 앨범 ‘혼돈의 장: FIGHT OR ESCAPE’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LO$ER=LO♡ER'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5월 발매한 정규 2집 ‘혼돈의 장: FREEZE’에 이어 3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번 리패키지 앨범으로 세계의 습격으로 얼어 버린 소년의 뒷 이야기를 전하며 ‘혼돈의 장’ 시리즈를 완성한다.
이번 앨범 ‘혼돈의 장: FIGHT OR ESCAPE’는 구원처럼 나타난 ‘너’로 인해 얼어 붙은 채 멈춰 있는 것에서 더 나아간 소년의 진짜 속마음을 그린다. 소년은 ‘너’를 위해 세계에 맞서 싸우거나(FIGHT) 현실에서 벗어나고(ESCAPE) 싶은 충동을 마음 깊은 곳에서 느낀다.
또한 타이틀곡 ‘LO$ER=LO♡ER’와 데뷔 이후 처음으로 전 세계 모아(MOA)에게 선물하는 팬송 ‘교환일기 (두밧두 와리와리)’ 외에도 총 11개의 트랙이 수록됐으며,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프로듀서들이 타이틀곡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이번 타이틀곡 ‘LO$ER=LO♡ER’는 이모 팝 펑크 장르의 곡으로, 세상의 시선으로는 비록 ‘루저(LO$ER)’처럼 보일지라도 유일한 세계이자 구원자인 ‘너’에게는 서로를 구원하는 ‘러버(LO♡ER)’가 되고 싶은 소년의 마음을 표현했다.

세계의 습격 속에서 만난 너를 구하기 위해, 세계에 맞서 싸우거나 너와 함께 세계로부터 탈출하고 싶은 소년의 욕망과 충동을 로맨틱하게 그렸다. ‘LO$ER’의 ‘달러 기호($)’에서 엿볼 수 있듯이 소년이 깨달은 욕망에는 물질만능주의 시대에 너와 나를 구하기 위해 일확천금을 노리는 등 부(富)에 대한 솔직한 열망도 포함된다.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Z세대들이 현실에서 느끼는 감정들을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풀어냈다.
전작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제로 바이 원 러브송)과 같이 강렬하고 애절한 멤버들의 파워풀한 보컬과 직접 랩메이킹에 참여한 연준의 진정성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며, 중독성 넘치는 훅이 듣는 재미를 더한다.
또한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현실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을 녹여낸 멤버들의 섬세한 연기와 달리는 트럭 위의 무대에서 스탠딩 마이크를 이용해 강렬한 퍼포먼스를 펼치는 멤버들의 모습이 곡의 감성을 배가시킨다.
매 앨범마다 트렌디한 멜로디와 진솔한 가사로 전 세계 10대들의 공감대를 자극하며 4세대 대표 아이돌을 넘어 글로벌 대세 그룹으로 도약할 준비를 마친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이번 앨범으로 또 어떤 공감과 위로를 선사할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