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라이브를 SM에서?" 아이콘, 첫방 앞두고 유쾌한 스포타임 ('취향의 아이콘') [종합]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1.08.20 17: 55

 데뷔 7년 차 대세 아이돌 그룹 iKON(아이콘)이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 ‘취향의 아이콘 : One Summer Night’을 통해 첫 유튜브 라이브를 진행해 시선을 모았다. 아이콘 멤버들은 ‘취향의 아이콘’에 대해 ‘아이콘에게 원하는 모든 것이 담긴 선물 같은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며 팬들의 기대를 한층 끌어올렸다.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에 공개되는 wavve(웨이브)의 오리지널 웹 예능 ‘취향의 아이콘 : One Summer Night’ (제작 SM C&C STUDIO-wavve(웨이브), 연출 김헌주)의 첫 방송을 기념으로 진행된 유튜브 라이브에서 아이콘 멤버들은 첫 라이브를 아이콘만의 스타일로 티키타가 열전을 펼치며 앞으로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취향의 아이콘 : One Summer Night’은 아이콘 멤버들의 2박 3일간 강릉 여행 기록을 담은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10여 년간 함께 살아 온 멤버들이 서로에 대해서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오늘(20일) 오후 12시에 시작된 ‘취향의 아이콘 : One Summer Night’ 첫 방송을 기념해 진행된 유튜브 라이브에서 아이콘(김진환, BOBBY, 송윤형, 구준회, 김동혁, 정찬우)은 팬들과 처음 만난 자리에 설레는 모습으로 등장했다. 평일 점심시간 팬들과 마주한 멤버들은 “팬들이 원하는 모든 것이 담겨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취향의 아이콘 : One Summer Night’을 소개했다.
이어 아이콘은 첫 유튜브 라이브이자 첫 콜라보라고 밝히며 "저희가 유튜브 라이브가 처음이다. 지금 'SM C&C' 채널에서 방송이 나오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다. 어떤 분들은 잘못 나오고 있는 줄 아실 것"이라며 "저희가 SM은 아니고 콜라보 정도로 봐주시면 될 것 같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기도.
송윤형은 ‘취향의 아이콘’을 “우리가 서로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확인하고 검증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고, 김동혁은 “9년을 함께 살았고, 서로 성격과 성향을 잘 안다고 생각했지만 촬영하면서 모르는 게 많다고 느꼈다. 서로에 대해 공부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취향의 아이콘’이 ‘의심의 아이콘’으로 될 뻔한 비하인드 썰도 공개돼 시선을 집중시켰다. ‘취향의 아이콘’의 컨셉이 해병대 캠프로 착각하게 해 모두를 불안에 떨게 한 사건의 전말을 파헤치기 위해 아이콘 멤버들의 토론전이 펼쳐져 웃음을 자아냈다.
‘취향의 아이콘’의 미리 보기 게임으로 ‘예측 숏터뷰’ 게임이 이어졌는데, 예측 불가한 대답들이 쏟아졌다. 구준회는 더 친해지고 싶은 멤버가 있냐는 질문에 아이콘 멤버가 아닌 SF9의 멤버를 소환해 모두를 폭소케 했다.
이어 ‘예측 숏터뷰’ 게임 후 벌칙으로 멤버들은 아이콘 스타일로 ‘꿈빛 파티시엘 챌린지’를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마지막으로 아이콘 멤버들은 ‘10초 스포 타임’을 가졌다. 바비는 “최대의 사기꾼”이라며 송윤형을 지목했고, 김동혁도 “상상을 초월하는 송윤형의 플레이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의견을 더해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취향의 아이콘 : One Summer Night’은 매주 금요일 오전 11시에 ‘wavve(웨이브)’를 통해 방송된다. 또한, 태국 OTT 플랫폼 ‘trueID(트루아이디)’에서도 동시 방영된다.
한편, SM C&C STUDIO는 wavve(웨이브), seezn(시즌)을 비롯해 유튜브, 네이버 V LIVE(V앱), 네이버 TV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OTT 경험을 주무기로 세계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공식 채널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구독자, 시청자와 꾸준히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mk3244@osen.co.kr
[사진] 취향의 아이콘 : One Summer Night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